KJ 문화스포츠 풍향계

트와이스 'TT' 뮤비, 3억 5000만뷰 돌파

[KJtimes=이지훈 기자]그룹 트와이스의 'TT' MV35000만뷰를 돌파했다.

 

201610240시 유튜브에 공개된 'TT' MV는 지난해 1222일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3억뷰를 달성한 데 이어 1일 오후 1143분께 35000만뷰를 넘어섰다. 역시 한국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최초 기록이다.

 

트와이스는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에 걸맞게 유튜브서도 맹위를 떨치고 있다.

 

지난해 1030일 오후 6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Likey)' MV38일 오전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2억뷰를 돌파했다.

 

앞서 지난해 8월 치어업(CHEER UP)' , 11'우아하게(OOH-AHH하게)' MV2억뷰를 넘어섰다. 또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MV에 이르기까지 '7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중이며 지난달 9일 공개한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MV 역시 2일 오전 9시 기준 7840만뷰를 넘어 '8연속 1억뷰 돌파'를 노리고 있다.

 

'왓 이즈 러브?'는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했고 가온차트 15주차 순위에서도 4관왕을 석권했다. 각종 음악순위프로그램에서도 10관왕을 차지하며 8연속 인기 행진을 중명했다.

 

특히 '박진영 X 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시그널(SIGNAL)' 이후 약 1년 만에 '왓 이즈 러브?'로 연속 히트를 하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의 성공을 다시 한번 알렸다.

 

트와이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3회 총 18000석의 티켓을 일찌감치 전석 매진시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이어 일본에서는 5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