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유럽 서비스 콘퍼런스 개최

2012.10.24 15:05:12

EU시장 서비스 품질 향상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kjtimes=견재수 기자] 쌍용자동차가 해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럽 지역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부품 공급을 확대하고 고객서비스 질을 높여 쌍용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는 “벨기에 콘티치에서 23~24일 이틀 동안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15개국 서비스 담당자가 참가한 유럽 서비스 네트워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올해 실적과 내년 계획 수립 등을 점검하고 해외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유럽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쌍용자동차 유럽 지역 부품 센터(SEPC, Ssangyong European Parts Center)를 통한 부품 공급 확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통해 쌍용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함으로써 유럽 시장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로 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지난해 칠레 산티아고에 중남미 지역 거점별 트레이닝 센터(RTC, Regional Training Center) 운영을 시작한 이래, 벨기에에 유럽 지역 RTC를 설치하는 등 순차적으로 확대해 현지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콘퍼런스를 마친 뒤 유럽 각지를 순회하며 현지 서비스 네트워크의 현황과 향후 서비스 품질 재고를 위한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2013년 세계 각지의 서비스 담당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전 세계 네트워크가 참가하는 글로벌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쌍용자동차는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한편 더욱 체계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영업부문장 최종식 부사장은 “지난해 중남미 지역에서 처음 열린 해외 서비스 콘퍼런스에 대한 각국의 서비스 담당자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는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견재수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