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ounge 오픈한 쌍용차,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본격 시동

2012.11.22 12:00:49

 

[kjtimes=견재수 기자] 쌍용차가 고품격 플래그십 스토어인 ‘W-Lounge’ 1호 점을 열고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첫 시동을 걸었다. 브랜드 가치 상승과 고객친화적 전시장 운영이 기대된다.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W-Lounge’ 1호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유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노동조합, 협동회 및 대리점협의회 등 관련 임직원과 고객을 비롯한 초청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 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W-Lounge’‘W’는 고객들을 최상의 서비스(World Class)와 진심 어린 환영(Welcome)을 다해 모심으로써 고객 감동(Wonder)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W-Lounge’ 1호점은 SI(Store Identity, 대리점 이미지 통일화) 기준을 구현한 대표 표준전시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향후 모든 국내 판매 네트워크를 ‘W-Lounge’가 정립한 기준에 맞춰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정도영업 및 프로모션 모범 운영 등 영업활동의 표준을 제시하는 한편 다양한 플래그십 스토어들이 밀집한 강남 지역에서 회사의 홍보관으로서 역할도 함께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함께 위치한 서비스 프라자에서 차량 정비 및 신차 점검 등 모든 고객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 스토어로서 이용 고객들에게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예약을 통해 전 차종을 상시 체험 시승할 수 있는 시승센터 역할도 수행함으로써 전국적 시승센터 구축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W-Lounge는 지역 영업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로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강좌와 이벤트를 상설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고객 친화적인 전시장 환경 조성을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새롭게 오픈한 468규모의 ‘W-Lounge’ 1호점은 고객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인포메이션 존, 차량전시 존, 엔진을 비롯한 부품 전시공간인 PR, 구매 고객을 위한 컨설팅 룸과 콘퍼런스 룸,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정보 검색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라운지, 1:1 화면을 통해 자동차 정보를 알아 보는 미디어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W-Lounge’ 전면(Façade)BlueWhite 프레임 안을 채운 유리를 통해 내부 전시차량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영업시간(08:30~21:00) 이후 야간에는 유리 전면을 덮는 전동스크린이 내려와 외부에서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주목도를 높였다.

 

쌍용차는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광역시 등 국내 각 주요 권역에 ‘W-Lounge’를 추가적으로 설치해 지역 대표 대리점 및 홍보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일반 대리점 역시 활발한 영업 네트워크 확충 노력에 힘입어 작년 143개소에서 올해 152개소(10월 말 현재)로 증가했으며, 2013년까지 170개소로 추가 확대해 판매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개소식 축하 화환은 모두 쌀 오브제(Objet)로 대체해 연말에 독거노인 가정을 비롯한 불우이웃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쌍용차의 영업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이번 ‘W-Lounge’ 오픈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기로 판매 네트워크 고급화를 본격 추진함으로써 앞으로 판매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견재수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