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2013.02.20 23:47:47

[kjtimes=견재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안전 분야 체험의 장인 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21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날부터 23까지 총 3일간 열리는 이번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현대차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을 펼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인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을 현장에서 어린이들이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체험·관람·전시·놀이관으로 구성된 이번 박람회는 총30 여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교통안전, 화재·재난시 대피 요령, 안전운전체험, 로보카 폴리관, 기상 리포터 체험, 소화기 사용법 체험, SOS 국민안심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관람관에는 실종·유괴예방 인형극, 안전교육영상 등이 운영된다.

 

전시관에는 미래형 운송기기(MY BABY), 천사의 날개(어린이 승·하차보호기), 현대차 콘셉트카 블루스퀘어 등이 전시되며, 놀이관에서는 볼풀 놀이방,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박람회 장을 단체로 방문한 기관을 대상으로 실내에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법을 교육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를 선착순 10곳을 선정해 매일 제공한다. 로보카 폴리관을 체험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치약도 선물한다.

 

박람회 참가 대상은 지난달 말 어린이 안전짱 사이트에서 사전 접수한 17천여명의 어린이, 학무모, 교사에 한하며 사전 예약은 모두 종료됐다.

 



견재수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