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올레드 TV, 화질 성능 인정받았다

2013.03.21 10:59:13

[kjtimes=이지훈 기자]삼성전자의 커브드 올레드(OLED) TV가 공인기관으로부터 화질성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가전전시회(CES 2013)에서 공개했던 커브드 올레드 TV가 세계 권위의 공식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성능 인증서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커브드 OLED TV는 영상이 표출되는 디스플레이가 평평한 게 아니라 휘어져 있다.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시키고 눈의 부담을 줄여 주는 등 가장 진화한 형태의 T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UL은 커브드 OLED TV가 가진 곡면 패널의 특성을 고려해 평판 OLED TV와는 다른 색, 휘도, 균일도 평가기준을 적용했다. OLED TV의 특성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감성화질 평가법'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능 인증으로 OLED TV 시장에서 최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해석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85인치형 울트라HD(UHD) TV('85S9')가 UL로부터 성능 인증을 받았다. 최근 독일의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도 UHD TV 인증을 받았다.

 

지난 18일에는 UL이 삼성전자의 OLED TV의 성능도 인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전무는 이번 인증은 업계 최고의 TV화질과 기술력을 갖췄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존과 다른 방식의 새로운 TV인 만큼 완벽하게 검증받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여 차세대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