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미 사장 본격 공략 알아보니…‘라이신’으로 승부

2014.06.25 11:38:39

세계 3대 미국 라이신 시장 본격 공략, 목표는 ‘1위 차지’

[KJtimes=김봄내 기자]CJ제일제당이 지난 2012년 미국에 3억불을 투자한 10만톤 규모의 라이신 공장을 본격 가동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 세계 라이신 시장에서 유럽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시장임에도 그 동안 현지 생산기지가 없어 취약했던 미국에 첫 발을 내디디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이유에서다.

 

무엇보다 세계 최대 곡물회사인 카길사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건설된 전략적 요충지인 만큼 향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5일 미국 아이오와(Iowa)주 포트닷지(Fort Dodge)시에서 라이신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이 이처럼 시장 공략에 나선 이유는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라이신 공장 완공을 통해 기존 미국 라이신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ADM(미국)와 아지노모토사(일본), 에보닉사(독일)3강 구도를 깨고 4강 체제로 시장을 재편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그 동안 미국 본토에 사업장이 없는 관계로 시장 공략이 어려웠던 점을 보완, 100% 미국 내수시장만을 집중 공략해 단 시간에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는 각오다.

 

북미는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기 위해 반드시 공략해야 하는 큰 시장인 만큼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활동을 통해 시장선점에 주력할 계획이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축사를 통해 오늘은 CJ그룹 역사상 매우 중요한 날로 기록될 것이라며 “CJ그룹이 영위하는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신유통 사업 중 생명공학(바이오) 사업이 글로벌 리더로 발전하는 것에 큰 교두보를 마련하는 날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어 “ “CJ제일제당의 라이신 사업은 1991년 인도네시아에서 1만톤 규모로 시작해 이번 미국 아이오와에서 10만톤 규모의 공장을 성공적으로 건설했다면서 이제는 라이신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1위 업체로 발돋움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