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제1회 ‘DSME 바다식목일’ 행사 ‘눈길’

2014.10.10 10:25:53

[KJtimes=이지훈 기자]대우조선해양이 제1‘DSME 바다식목일행사를 열어 세간의 눈길을 받고 있다.

 

10일 대우조선해양은 거제 일운면 지세포리 해안에서 임직원 및 가족 300 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우리 바다에 생명을 심어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제1‘DSME 바다식목일' 행사를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선 참가자들의 인식 전환을 돕기 위해 세계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다년생 해초로 알려진 잘피의 기능과 해양환경 보전 중요성에 대한 수중생태계 강의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하천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방지하기 위해 하천정화활동을 펼쳤다. 특히 어업 활동 중 발생하는 각종 해양쓰레기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바다 환경을 살리기 위해 침적돼 있는 각종 어구류와 폐기물을 직접 수거해 지역민들로부터 귀감을 샀다.

 

행사에 참여한 장보고사업팀 김일진 차장은 우리나라 바다가 황폐화 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이번 기회를 통해 바다 살리기도 나서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상 대우조선해양 이철상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정부가 주도해 온 바다식목일을 기업이 나서 추진하게 된 최초의 사례라며 조선·해양 산업의 세계 선두는 물론, 해양 생태계 복원에도 으뜸이 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앞으로 바다식목일 행사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거제지역 연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 연안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