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의원 공천배제 소식에 ‘후폭풍’ 거세

2016.03.10 16:31:11

정봉주 SNS서 “무기한 피릴버스터 돌입합시다” 촉구…안팎에서 재심 요구

 
[kjtimes=견재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정청래 의원이 4·13총선에서 공천 배제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후폭풍이 일고 있다.
 
더민주 홈페이지에는 정 의원의 배제에 항의하는 접속이 폭주하면서 장애가 발생했고 일부 야권 인사들은 SNS를 통해 정 의원의 구제 및 재심 청구를 촉구하고 나섰다.
 
10일 더민주는 4·13총선 공천 탈락 현역 의원 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서울 마포을을 지역구로한 정청래 의원을 비록해 최규성(전북 김제/부안), 부좌현(경기 안산 단원을), 윤후덕(경기 파주갑), 강동원(전북 남원/암살/순창) 의원 등 5명이다.
 
더민주의 현역 의원 컷오프 명단 발표 이후 정 의원에 대한 공천 배제 결정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진성준 의원은 당 지도부는 당헌이 정한 재심 절차에 따라 재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고 최민희 의원도 우리당의 최전방 공격수 정의원 컷오프, 국민과 함께 재고 요청한다며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징계까지 받은 정 의원을 거들었다.
 
특히 정봉주 전 의원은 정청래 일병 구하기 여의도 더민주 당사 앞으로, 오후 5시 정청래 컷오프 철회 구명을 위한 무기한 국민 필리버스터에 돌입합시다라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 의원의 공천 배제 구명 운동을 전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 전 의원의 글은 트위터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수천건의 리트윗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당 김광진 의원은 정 의원의 그간 의정활동과 정부를 향한 포격은 용기 그 자체였다절차에 따라 재심을 받아들여야 한다. 멀리 있는 산토끼말고 우리와 함께 호흡하는 집토끼를 더 사랑해야 한다고 했다.
 
손혜원 당 홍보위원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정 의원은 정의롭고 용기 있으며 행동할 줄 아는 바른 사람”, “유머감각이 풍부한 정 많고 눈물 많은 착한 사람이었다그의 양면적인 두 성격 때문에 진보와 보수 양측에서 극과 극의 평가를 받고 있었고 저는 그 점이 안타까웠다밝혔다.
 
한편 컷오프 명단에 포함된 최규성·부좌현 의원은 당의 결정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재심 청구 의사를 밝혔다.


견재수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