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도 잡는 실용적인 ‘멀티형(2 in 1) 에어컨’ 판매 급증

2016.05.26 13:30:56

[KJtimes=김봄내 기자]본격적인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에어컨 구입 시즌이 막바지에 다가왔다. 올해는 미세먼지라는 기상 키워드를 반영해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된 멀티형(2 in 1) 에어컨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이 53주동안의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 중 77% 이상이 초미세먼지 필터가 내장된 멀티형 에어컨인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같은 기간 판매된 멀티형 에어컨의 판매 비중이 32%인 것에 비하면 크게 증가된 수치다.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기간은 봄부터 초여름. 같은 기간 동안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멀티형 제품에 대한 구매수요를 자극해 에어컨 구매 트렌드까지 변화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초미세먼지 필터를 내장한 에어컨은 공기청정기에 근접한 공기청정능력을 갖기 때문에 두 제품을 별도 구입할 필요가 없어 실용적이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기존 에어컨과 평균 판매 가격에서 10만원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어 별도 구입보다 저렴하다.

 

에누리닷컴 가전 상품 담당자는 사계절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대기 환경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멀티형 에어컨을 선호하고 있다공기청정 기능은 향후 에어컨의 필수 기능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홈페이지 내에서 공기청정기를 기능별, 가격별, 제조사별로 검색해 비교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기능이나 초미세먼지 청정 등 필요한 기능들을 먼저 숙지한 후에 실내 면적과 가격을 고려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