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분자 칵테일 전문가 안토니오 레이 초청

2012.02.06 10:21:19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바 루즈는 오는 28일부터 11일까지 분자 칵테일 전문가 안토니오 레이를 초청해 환상적인 분자 칵테일을 선보이는 게스트 바텐딩을 진행한다.

 

안토니오 레이는 홍콩, 베이징, 싱가포르, 독일, 이탈리아, 미국 등지에서 14년간 식음료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력을 쌓았으며 이탈리아에서 칵테일 교육을 받던 중 분자 칵테일을 처음 접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분자 칵테일의 매력에 빠져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현재 세계에서 몇 안되는 분자 칵테일의 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분자 칵테일은 칵테일을 제조시, 물리적인 알코올의 비율 뿐만 아니라, 화학적인 성분을 이용해 칵테일을 창조해 내는 과학적인 칵테일 제조법이다. ‘마법의 술이라고도 불리는 분자 칵테일은 생선알 모양, 솜사탕 모양, 젤리 형태 등 다양한 모양과 재질로 표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게스트 바텐딩이 진행되는 동안, 안토니오 레이는 보드카 시락을 베이스로 한 다섯 종류의 분자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드카 시락은 100% 프랑스산 포도로 만들어 전체적인 맛과 향이 시트러스 하면서 상큼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새로운 레시피로 선보이는 안토니오 레이의 칵테일은 2만원부터 25천원까지이며, 다섯종류의 칵테일을 세트로 즐길 경우 10만원에 제공된다.

 

또한 안토니오 레이는 2월부터 6월까지 디아지오코리아가 주최하는 월드클래스 2012’ 국내 대회의 참가 바텐더 40명을 대상으로 보드카, 시락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 시범과 바텐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월드클래스는 칵테일 문화와 바텐더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선진적인 주류 문화 선도를 목적으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더 축제로서, 국내 대회를 거쳐 올해 7월 전 세계 42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린다. 바 루즈의 서성태 수석 바텐더도 이번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 결선에 진출할 예정이다.

 

<KJtimes=유병철 기자>

 

 

 

 

 

 

 

 

 

 



유병철 기자 ybc@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