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가격 상승세, 가성비 갖춘 '멀티 푸드' 인기

2019.02.25 13:06:11

[KJtimes=김봄내 기자]한국소비자원이 지난 18일 발표한 다소비 가공식품 1월 판매 가격조사 결과에 따르면, 분석 품목 26개 가운데 18(69.2%)의 가격이 지난해 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개 품목만 전년과 동일한 가격대를 유지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문화와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이 맞물리면서, 하나의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푸드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과일의 맛과 식감이 풍부한 디저트를 만들고 싶다면! 복음자리 ‘45도 과일잼

 

복음자리 ‘45도 과일잼은 과일의 식감, , 향을 풍부하게 살린 제품이다. 프레시(Fresh) 공법을 적용해 기존 복음자리 딸기잼 대비 당도(Brix)37% 낮춰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단 맛이 강하지 않아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섭취하기에 부담이 없다. 와플이나 팬케이크에 부드럽게 발라 먹거나, 우유나 탄산수에 블렌딩해 달콤새콤한 음료로도 섭취할 수 있다. 플레인 요거트나 팥빙수 위에 잼을 올려 간단하면서도 색다른 디저트를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한 병에 350g 용량으로 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3종으로 구성됐다.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 동원F&B ‘스낵 참치

 

동원F&B맛있게 발라먹는 스낵 참치는 마요네즈 양념이 첨가된 발라먹는 참치캔 제품이다. 크래커나 빵 위에 올려 핑거 푸드로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영양 간식이나 어른을 위한 간편한 안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참치에 마요네즈 소스와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담백함을 극대화한 고소마요’, 매콤한 맛을 가미한 매콤마요’, 레몬주스로 상큼함을 더한 상큼마요’ 3종으로 구성됐다.

 

요리의 완성, 감칠맛을 살리고 싶다면! 팔도 만능 비빔장

 

팔도의 만능 비빔장은 매콤, 달콤한 맛이 특징인 소스 제품으로 라면이나 비빔밥, 각종 반찬의 기초 양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만능 비빔장은 팔도의 대표 상품인 비빔면의 액상 스프에 마늘과 홍고추, 사과과즙, 양파 등을 더해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한 1회용 소포장 파우치 형과 용량 조절이 가능한 튜브형 제품으로 구성됐다.

 

치즈 구이부터 튀김까지! 서울우유 레드페퍼 구워구워치즈

 

서울우유 레드페퍼 구워구워치즈1A등급 국산 원유만을 사용한 자연치즈다. 열을 가해도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는 할루미(Halloumi) 치즈로 만들어져 프라이팬이나 그릴에 구워 먹기 적합하다.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찌개나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매콤한 레드페퍼가 치즈 안에 박혀 있어 치즈의 고소함과 레드페퍼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