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장진우 기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15일 겨울 신메뉴로 선보인 '팥에동동 단팥죽'에 대한 고객 성원에 감사 드리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 사랑 이벤트'는 이날부터 카페베네 전국 매장에서 팥에동동 단팥죽 3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를 즉석에서 무료로 한 잔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은 단팥죽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는 각 매장별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11월 카페베네는 우리 전통 간식인 팥죽을 카페형 디저트로 새롭게 재탄생시켜 단팥죽 3종 메뉴를 출시했다.
이 메뉴는 출시부터 다양한 토핑과의 색다른 조합으로 이번 겨울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순수 단팥죽'은 쫄깃한 새알심이 올려져 전통 단팥죽과 가장 유사한 메뉴로 높은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었으며, 팥죽과 고구마 무스가 조화를 이루는 '고구마 동동 단팥죽'과 쫀득쫀득한 찰도넛이 어우러진 '찰도넛 동동 단팥죽'은 어린이들과 젊은 여성 고객들의 인기메뉴가 됐다.
한편, 카페베네는 국내에서 단팥죽 메뉴에 대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영수증이나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 다양한 툴을 사용한 이벤트로 긍적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팥에동동 단팥죽' 출시 당시 개성 만점 인기 그룹 크레용팝을 홍보 모델로 기용해 신제품 주제가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이를 SNS상에서 확산시키는 등 젊은 세대들이 단팥죽을 카페에서 즐기는 메뉴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
또 국내 시장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전세계에 퍼져있는 5개국 130여 개의 카페베네 해외 매장에도 단팥죽을 선보이기도 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부터 카페베네의 대표 겨울 신제품으로 선보였던 팥에동동 단팥죽이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고객 감사의 차원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겨울이 다 가기전에 단팥죽을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아메리카노 한 잔도 무료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