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해외부정거래 원천 차단 ‘스타트’

2015.03.04 11:33:37

신개념 고객참여형 Self FDS 서비스 오픈

[KJtimes=서민규 기자]신한카드가 해외부정거래 원천 차단에 나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일 신한카드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고객 본인이 설정한 해외사용 Rule 외에는 해외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Self FDS(Fraud Detection Syste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Self FDS란 고객이 직접 사용국가, 사용기간, 거래유형, 1회 결제액 등 Rule을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인이 정한 Rule 이외의 거래는 자동승인 거절되는 시스템이며 서비스는 무료다.

 

신한카드는 이번 Self FDS에 대해 해외 사용액 증가와 맞물려 최근 카드가맹점 POS단말기나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개인정보 유출이 빈번하고 이에 따른 카드 위변조와 명의도용 등 해외부정거래 사례가 점증하고 있어 대책 마련 차원에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FDS의 경우 고객의 해외 체류 및 이에 따른 실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점이었다또한 부정사용을 탐지하기 위해선 거래 패턴을 지속 분석해야하는 기존 FDS 체계로는 해외 직구 및 해외여행 증가 등의 환경 변화에 따른 부정사용 원천 차단이 불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에 개발한 Self FDS는 본인이 직접 설정한 해외사용 Rule 이외에는 사전 승인이 차단되기 때문에 해외부정거래에 대한 원천 차단이 가능해졌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Self FDS는 국내 최초로 해외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고객보호 차원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별적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sgy@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