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선봬

2018.05.29 12:19:44

[KJtimes=이지훈 기자]삼성전자가 IoT 기능을 탑재한 전기레인지 인덕션신제품을 출시하며 최근 소비자들의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제품 상판을 직접 가열하는 대신 전자기를 이용해 전용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으로, 열효율이 좋아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와이파이 기반의 IoT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주방에 없더라도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각 화구의 켜짐 여부와 화력의 세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앱내의 키친 타이머기능을 활용해 화구별로 조리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 시간 경과 후에는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최적의 조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신제품에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용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넓게 구성된 플렉스존 플러스가 적용돼 한번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준비하는 등 사용자의 요리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만의 특화된 기능인 가상불꽃(Virtual Flame)’ 역시 적용됐다. ‘가상불꽃은 상판 글라스 아래의 LED를 통해 인덕션 적용 용기에 불꽃 모양을 비춰줌으로써 기존 인덕션 방식 제품에서는 쉽게 확인하기 힘든 동작 여부와 불의 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손가락 터치만으로 화력을 15단계로 섬세하게 조절 가능한 슬라이드 콘트롤 바어린이 보호를 위한 잠금요리 후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보온요리 도중 잠시 조리를 중단할 수 있는 일시정지설정 시간 이후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는 타이머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빌트인(NZ63N7777GK)’프리스탠딩(NZ63N7777FZ)’ 2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주방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89~19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김성은 상무는 최근 전기레인지 수요 증가로 소비자 선택 폭을 확대하고자 신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삼성 홈 IoT 기능을 전기레인지까지 적용함으로써 한층 편리해진 조리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