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행사, 최초로 저녁시간대 진행...퍼레이드는 없다

2018.10.01 11:20:01

[KJtimes=이지훈 기자]70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오후 620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국민과 함께하는 세계 속의 대한국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기념식에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육해공군 참모총장, 유공 장병, 역대 국방부 장관 및 합참의장과 각 군 총장이 참석한다.

 

육군 참전용사 8명과 정당 대표, 종교 대표, 예비역 단체장과 군인 가족, 일반 시민들도 참석하며,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등도 자리를 함께한다.

 

청와대는 국군의날이 평일이어서 국민 다수가 기념식을 직접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국군의 사기 진작 등을 감안해 예년과 달리 오후 시간대에 처음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각 방송사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사자명비 참배와 헌화·묵념, 대통령 입장과 기수단 입장, 대통령께 대한 경례, 예포 21발 발사,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순으로 진행된다.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유엔 참전용사 추모가 이어지고 4·27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노래를 한 오연준 군이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부른다.

 

'국민과 함께 세계 속의 대한국군' 주제의 기념 영상, 정경두 장관의 환영사, '우리는 모두 국군이었거나 국군의 가족입니다'라는 제목의 기념 영상이 이어진다.

 

각 부대와 개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고, 문 대통령이 기념사를 한다.

 

이어지는 축하 공연에서는 태권도 종합시범, 미래 전투수행체계 시연, 가수 싸이의 노래가 펼쳐진다.

 

이날 국군의날 기념식에는 시가지 퍼레이드를 하지 않는다. 청와대 관계자는 "시간대를 늦은 오후로 옮기다 보니 퍼레이드하기에는 늦은 측면이 있다"고 했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