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패션 트렌드, 복고감성 담은 아이템으로 계속된다

2019.03.20 13:40:25

[KJtimes=김봄내 기자]빅로고 열풍을 시작으로 작년 한 해 동안 패션 업계를 주도한 뉴트로(New-tro) 열풍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십 수년 전 본인이 즐겨 입던 패션 아이템으로부터 추억을 떠올리는 기성 세대는 물론 복고 패션이 오히려 신선하게 느껴지는 밀레니얼 세대까지 뉴트로는 흥미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패션 업계는 복고감성을 담은 뉴트로 아이템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80년대 복고풍 페인팅 패턴을 재해석한 오클리의 스플레터페이드 컬렉션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는 복고풍 패턴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스플레터페이드 컬렉션선글라스를 선보였다. 이 컬렉션은 80년대를 풍미한 팝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마치 여러 색의 물감을 흩뿌린 듯한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의 대중적인 양식으로부터 탈피한 이 모델은 예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현대적인 분위기가 느껴져 한층 독특한 매력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화려한 패턴들은 핸드크래프트(수작업) 방식으로 제작돼 그 의미를 더한다.

 

복고에 최신 감각을 더한 LF 알레그리 스프링 코트 컬렉션

 

최근 LF의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는 뉴트로 트렌드를 겨냥해 복고풍에 최신 감각을 더한 스프링 코트 컬렉션을 공개했다. 트렌치코트와 야상 점퍼, 재킷, 블루종 등 5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해당 컬렉션은 시티 트래블러를 콘셉트로 하며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내세우면서도 소재와 색상 등의 변형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특히 더블 버튼과 허리 벨트 등 전형적인 트렌치코트의 클래식한 특징을 살리는 동시에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내피를 적용해 현대적인 감각 또한 강조했다.

 

90년대 감성을 담은 디씨슈즈의 코트 그래픽 라이트

 

디씨슈즈 역시 9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코트 그래픽 라이트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디씨슈즈의 인기 모델인 코트 그래픽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스케이트 스타일의 부풀어 있는 실루엣을 지닌 일명 퍼피 슈즈의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더불어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밑창을 적용해 움직임이 편한 것은 물론 착화감이 우수하다. 또한 앞부분의 둥근 토 박스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화이트-레드, 화이트-블랙, 블랙-화이트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복고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LAP KOREA-트로 백

 

LAP KOREA80년대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트로 백(LAP-tro BAG)’ 라인을 내놓았다. 해당 라인은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복고풍 디자인을 바탕으로 양질의 리얼 가죽 공법과 탄탄한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다. 뿐만 아니라 실용성을 강조한 쇼퍼백과 버킷백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인 미니 백까지 다채롭게 구성돼 선택의 폭을 높여준다. 그 중 특히 격자 엠보 텍스처로 입체감을 살린 사각 모양의 미니 플랩 백은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며 레드와 화이트 색상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