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믿고 먹는 메뉴로 라인업 확장 열풍

2019.04.14 13:57:06

[KJtimes=김봄내 기자]최근 식품업계에서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라인 확장을 거듭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도 높은 제품의 색다른 모습을 통해 신선함과 트렌디함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며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동시에 호기심 유발을 통한 신규 고객 창출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오리지널 치킨 브랜드 KFC는 최근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블랙라벨 에그타워버거를 새롭게 내놓았다. 블랙라벨 에그타워버거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출시 제품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라벨라인의 새로운 제품이자, 대표 인기메뉴인 타워버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두툼한 닭다리 통살과 촉촉하고 고소한 풍미의 계란 반숙, 부드러운 치즈소스로, 출시 이후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KFC는 블랙라벨 라인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치킨’, ‘오리지널 버거오리지널라인으로도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오리지널 타워버거를 선보이기도 했다.

 

 

불닭볶음면으로 히트를 친 삼양식품도 불닭 브랜드의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삼양식품은 맵고 중독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불닭볶음면을 시작으로, ‘까르보 불닭볶음면’, ‘핵불닭볶음면’, ‘짜장 불닭볶음면등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핵불닭떡볶이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등을 출시하며, 라면 종류뿐만 아니라 떡볶이, 소스까지 라인 확장에 나서고 있다.

 

 

빙그레는 바나나 우유 시장에서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제품 바나나 우유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세상에 없던 우유시리즈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빙그레는 지난해 오디맛우유를 출시한 데 이어, 겨울에는 귤맛우유를 새롭게 출시하며 100만 개 가량의 판매고를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월에는 열대 과일인 리치와 복숭아를 섞어 만든 제품인 리치피치맛 우유를 새롭게 선보이며 세상에 없던 우유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