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로 쓰윽~ 간편하게 더욱 더 스마트해진 'KB착한뱅킹'

2019.04.17 17:14:58

[KJtimes=김승훈 기자]KB저축은행은 17일 새로운 인증방식 등을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앱을 선보였다.

 

이번에 개선된 ‘KB착한뱅킹Secure(보안성), Simple(간편성), Speedy(최고속도)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Secure).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ID/PW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하여(Simple)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하여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Speedy)를 제공한다.

 

KB저축은행의 ‘KB착한뱅킹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FIDO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목소리서비스를 통해 나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하였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어플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반면에,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KB착한뱅킹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 및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 및 파워보이스와 협업하여 이뤄낸 성과이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 Starters’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승훈 기자 ks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