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갓성비 내세워 Z세대 겨냥한 제품 인기

2019.11.21 13:34:28

[KJtimes=김봄내 기자]'갓성비'는 신이 내린 가성비를 일컫는 신조어로 갓(god,)과 가성비의 합성어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Z세대는 ''를 중시하고, 자기 만족을 위해 살며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선호한다. 삼정KPMG 경제원구원은 '()소비 세대와 의··주 라이프 트렌드 변화' 보고서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로 주력 소비층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들은 향후 소비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듯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Z세대를 겨냥해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를 뛰어넘는 갓성비를 내세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품질 대비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제품을 찾고 있다면 배상면주가 심술6’를 주목해보자. ‘심술6’는 후르츠 라이스 와인 ()의 라인업을 확장한 캐주얼 막걸리다. 포천쌀로 정성스레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상쾌한 탄산과 입맛을 돋우는 단맛이 특징이다. Z세대를 겨냥한 귀엽고 익살스러운 당나귀 캐릭터를 패키지 라벨에 삽입해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1인 가구와 홈술족 겨냥한 '심술6'의 소용량 버전인 500ml 제품도 눈길을 끈다. 한 세트에 6개입으로 구성돼 6일 동안 11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티로폼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을 넣어 배송 돼 갓 만든 생막걸리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심술6 500ml 제품은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주요 온라인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가성비를 뛰어 넘은 갓성비 제품으로 ‘1700샌드위치를 출시했다. ‘1700샌드위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 대비 20~30% 낮췄다. 햄과 치즈, 야채로 구성된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던 익숙한 맛의 감자샐러드를 활용한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모두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가 새롭게 출시한 !라면은 뛰어난 가성비로 가장 기본적인 라면의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감자 전분을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면발에 야채액기스를 적용해 면발과 국물과의 어울림이 좋다. 국물은 사태와 양지를 푹 우려낸 진한 쇠고기 육수에 양념의 풍부한 맛과 감칠맛이 조화롭다. 특히 파, 계란, 김치, 고추 등 라면의 단골 부재료와 더욱 잘 어울리도록 개발한 국물이 특징이다. 가격은 낮추고 라면의 기본적인 맛은 살린 !라면은 주머니가 가벼운 Z세대들의 입맛과 니즈를 충족시킨 먹거리가 아닐까.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