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생일 맞은 kt cloud" 지속 성장 원년 선포∙∙∙'kt cloud summit 2023' 개최

2023.04.03 21:48:41

전년 대비 매출 22%, 영업이익 33% 성장 "가시적 성과" 주목


[KJtimes=김지아 기자] kt cloud(대표이사 윤동식)가 창립 1주년을 맞아 임직원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18일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kt cloud summit 2023'을 개최한다. 

kt는 3일 회사 내부에서는 임직원의 자부심 고취와 결속력을 다지고, 대외적으로 이해 관계자들과 최신 산업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는 행사 개최 등 지속 성장을 위한 적극적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kt cloud는 지난해 4월 1일 KT의 클라우드·IDC 사업부문 분사로 설립됐다. 국내 유일 IDC,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모두 보유해 고객 맞춤형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DX 전문기업인 kt cloud는 지난해 공공 시장 점유율 1위, AI 클라우드 서비스(HAC) 고도화, IDC 리더십 공고화 등 전 분야에서 결실을 맺고 2022년 매출이 5500억원을 상회하며 22%의 성장률과 영업이익은 33%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kt cloud는 3일 목동2 IDC에서 창립 1주년 임직원 기념행사를 열고, 독립법인 설립을 선포했던 같은 자리에서 1년간의 성과와 23년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지속 성장 위한 '집중 3대 키워드'는? 

윤동식 대표는 임직원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올해 지속 성장을 위해 집중해야 할 3대 키워드로 '본격성장', '내실강화','안정'을 꼽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공공 시장 우위를 지속 유지하면서 DR(재해복구)과 공공 DaaS 등 전략 시장 선점, 풀스택 AI 사업자로 AI 클라우드 주도권 확대, 글로벌 IDC 확보 등 IDC사업 리더십을 강화하는 '본격성장'을 강조했다. 

또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 등 본질적 경쟁력을 키우는 '내실강화', 재난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장애 제로화를 목표로 '안정'의 기술∙서비스 실현을 당부했다.

이 밖에 행사에서는 비전 공모전 '2030 kt cloud&ME', '케클 퀴즈쇼', '1주년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비전 공모전에서 직원들은 2030년 회사와 나의 모습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실행 계획을 발표하며 성장의 의지를 공유했다.

또 kt cloud는 지속 성장을 위한 대외 행보로 오는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kt cloud summit 2023'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가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는 고객사∙협력사 초청 행사다.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kt cloud summit 2023'도 개최 

kt cloud summit 2023은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AI 클라우드', '클라우드', 'IDC/DR''를 주제로 산업 동향과 기술, 도입 전략을 공유한다. 

이날 윤동식 대표는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과 AI, IDC 그리고 Cloud의 미래' 주제의 키노트를 발표하며, 이 밖에 AI 산업과 공공시장 동향 및 기술 관련 키노트가 예정돼 있다.

그리고 AI 클라우드, 클라우드, IDC 분야에서 AI 인프라, 공공 전환, DaaS, SaaS, 보안, IDC ESG 전략 및 글로벌 동향, DR 시장 관련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 밖에 인텔, 레노바 등 글로벌 기업과 메가존클라우드, 틸론 등 전문 기업들도 세션과 전시에 참여한다. 

kt cloud 윤동식 대표는 "지난 1년간 kt cloud는 빠른 의사결정과 선제적인 투자, 사업 전문성을 확보해 DX 전문기업으로 거듭났다"며 "2023년을 지속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본격성장, 내실강화, 안정'을 바탕으로 2026년 매출 2조원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이어 "이를 위해 "kt cloud summit 2023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으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며 산업 생태계를 이끌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아 기자 kja@naver.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