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 오디오북 발간…ESG성과 귀로 듣는다

2023.10.25 12:45:56

[KJtimes=김승훈 기자포스코가 25, 국내최초로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을 발간했다.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는 포스코의 ESG경영성과를 담은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재구성 하였고, 음원 형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과 비장애인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이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스코봉사단의 창립 20주년’, 임직원 급여1%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설립 10주년트리플 모멘텀을 맞이하기까지의 발자취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또한 제철소 침수 복구 과정을 담은 함께 만든 기적, 재난 극복 135일의 이야기를 통해 포스코가 추구하는 기업시민 정신도 소개했다.

 

포스코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기업 재무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의 환경사회적 요인,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 안전 리스크 관리, 대기환경 개선 등 총 13개 핵심 이슈를 공개했다.

 

포스코는 핵심 이슈들을 포스코그룹의 ESG 전략인 그린 프레임워크(GREEN Framework)를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달성 친환경소재 판매 환경영향 최소화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전략적 CSR 추진 안전보건 강화 인간존중 조직문화 구현 윤리·컴플라이언스 투명성 제고 분야에서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점도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포함했다.

 

오디오북제작에는 포스코 임직원 재능봉사단인 굿보이스봉사단이 참여했다. 2021년에 창단한 굿보이스봉사단은 시각장애 아동이나 부모와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아동 등의 독서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포스코의 재능봉사단으로 포스코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낭독하여 녹음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임여울 광양시지회장은 포스코의 기업시민보고서 오디오북은 다양성을 아우르는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ESG 경영을 가시적으로 보여준 것이라며 공존, 공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뿐만 아니라 장애인 복지에도 기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2022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오디오 북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 홈페이지는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이 인증한 사이트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포스코는 투자자와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기업시민 경영과 ESG분야에서의 전략 ·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를 매년 발간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기업시민 경영성과와 탄소중립·안전보건·공급망 관리 등 중점 영역별 중장기 전략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김승훈 기자 ks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