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지아 기자] 동국제약이 출시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구내염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출시한 '오라페인큐겔'과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가 올리브영 건강식품 부문 판매 1위에 오른 것이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출시한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인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페인큐겔'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자체 평가다.
구내염은 입 점막(혀,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에 생기는 궤양을 동반한 염증성 질환으로 비타민B12, 비타민C 등 영양이 부족하거나, 요즘처럼 날씨가 급격히 추워져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흔히 발생한다. 증상이 심한 경우, 발열과 통증으로 말하거나 음식을 먹는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1~2주가 지나면 치료 없이 사라지기도 하지만, 입안에는 많은 균이 존재해 2차 감염 우려가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오라페인큐겔은 생후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한 안전한 구내염 치료제로, 어린 아이에게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기 좋다"며, "의치, 스케일링, 임플란트 등 치과 치료를 받은 후 구강 내 통증이 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올리브영 건강식품 부문 판매 1위
동국제약이 출시한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는 최근 올리브영 건강식품 부문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이지스마트 구미 츄'는 동국제약의 구강용해 필름 제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필름'의 구미형으로, 음주 전후 물 없이 간편하게 1~3개 구미 섭취로 숙취해소를 돕는 제품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말랑쫀득한 제형의 파인애플향을 더한 레몬맛과 확실한 숙취개선 효과로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 9월 올리브영 온라인 입점 후 일주일 만에 올리브영 숙취해소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도 공식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국제약 측은 올리브영 매장 입점을 기념해 12월 1+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12월 7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지스마트를 발견 시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이지스마트', '#올리브영', '#이지스마트'와 함께 제품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3만원권)를, 5명에게는 이지스마트 구미 츄(9구미)를 증정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지스마트 구미 츄가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올리브영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게 됐다"며, "연말을 맞아 술자리 모임이 잦아지는 만큼, 이지스마트와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술자리 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