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투자 활성화 앞장" 캠코, 온비드 공매콘서트 개최

2025.09.08 22:29:23

국민 눈높이 맞춘 사례중심 '신탁공매 강좌' 로 기대감 높여

[KJtimes=김지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정정훈)는 오는 18일 새마을금고중앙회 강당(서울시 강남구)에서 온비드 공매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비드 공매콘서트'는 지난 2023년 온비드 이용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전 노하우 중심의 공매 강좌로 시작했다. 강좌는 매회 참가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고객들의 높은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캠코에 따르면, 이번 공매콘서트는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시장의 변동성 확대로 주목받고 있는 신탁공매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 국민들에게 투자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민간투자 수요확충을 통한 부실채권 시장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탁공매는 은행 등 금융회사가 채권 회수를 위해 신탁회사가 보유한 담보 부동산을 공개적으로 매각하는 절차로, 금융권의 부동산 PF 사업장 정리가 본격화된 2023년부터 온비드 공매를 통해 매각된 신탁재산 규모는 현재까지 약 6조원에 달하며, 아파트·상가·물류창고 등 매각 자산의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공매, 부실채권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온비드 플랫폼 소개 △신탁공매 현황 및 이해 △부실채권 시장동향 등 사례중심의 실전강좌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참가는 9월 16일까지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이번 공매콘서트에 대해 "콘서트를 통해 공유된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국민들의 성공적인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공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강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9월 11일 19시 유튜브 채널 '온비드'에서 3명의 공매 전문 강사가 3가지 주제를 다루는 '3人3色 온라인 공매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지아 기자 kja@naver.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