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맞이 세대별 스마트폰 추천

[KJtimes=김승훈 기자]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부모님과 자녀의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SKT의 세대별 맞춤 스마트폰을 추천한다. 세대 맞춤 스마트폰으로 부모님과 자녀, 본인도 만족할만한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골라보자.

부모님께는 편리한 시니어 특화폰20만원대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

 

부모님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위 실버 서퍼(Silver Surfer,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요즘 부모님 세대는 동영상을 보기에 좋은 화면이 크면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단말을 선호한다.

 

11일 출시된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이하 와이드4 VIVA에디션)299,2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대화면을 탑재했다는 면에서 부모님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전작인 갤럭시 와이드3’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이 약 6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민감한 50대 이상 고객의 큰 관심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또한 이번 와이드4 VIVA에디션에는 시니어 타겟의 맞춤형 UIUX를 탑재, 글자크기를 확대하고 시계, 건강 등 자주 사용하는 앱과 위젯을 배경화면에 배치했다.

 

뿐만 아니라 시니어가 선호하는 ‘VIVA메뉴를 신설했다. 음원300곡이 기본 저장된 ‘VIVA뮤직’, 시니어들이 뇌건강 체크와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두뇌훈련사자성어게임등을 데이터 이용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와이드4 VIVA에디션20만원대 보급형 모델임에도 6.4인치 인피니티 V디스플레이 800/ 1300만 화소의 전후면 카메라 32GB 내장메모리 등 프리미엄 성능을 다수 탑재했다. 전작에 비해 카메라와 조리개 성능도 대폭 개선해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VIVA에디션은 911일 기준 세이브요금제를 이용 시 공시지원금 7만 원을 받아 229,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시 구성품으로 시니어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이어리케이스도 증정해 추석선물에 안성맞춤이다.

 

2G폰 쓰고 계신 부모님께는 기기값 부담 없이 LTE·5G폰 선물

 

특히 2G폰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기기값이나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LTE폰 또는 5G폰으로 교체해드릴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말부터 기존 2G 가입자가 불편없이 3G·LTE·5G로 이동통신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SK텔레콤의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은 이원화해 고객이 본인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2G 가입자는 서비스 전환 시*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24개월간 매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결합할인이나 각종 복지할인도 중복 적용된다.

* , 3G 전환 시에는 현재 SK텔레콤이 판매 중인 3G 단말이 없는 관계로 번 혜택만 선택 가능

** , 1) 단말 공시지원금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공시지원금 금액 전체를 지원하며 2) 단말 출고가가 30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출고가 금액만큼 지원

 

SK텔레콤은 약정 없이 서비스를 전환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무약정 혜택을 원하는 2G 가입자는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혜택 선택 후 LTE6* 중 하나로 교체하면 된다. LTE6종은 2G 가입자가 주로 이용하는 폴더폰·피처폰과 형태·기능이 비슷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 삼성갤럭시폴더2, LG스마트폴더, LG폴더, 삼성갤럭시J2Pro, 삼성갤럭시와이드3, LGX4 6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 전환 시 2G 요금제 7*에 대한 가입도 예외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가입 후에는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계속 이용할 수 있다.

 

2G 요금제에는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없거나 소량인 점을 고려,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차단 기능도 기본 적용한다. 자유로운 데이터 사용을 원할 경우 데이터 차단 기능을 해제하거나 3G·LTE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 뉴실버, 무료음성19/28/34, Plus14/19, 팅주니어표준+ 7. 그 외 2G 요금제의 경우, 동일 금액대 3G·LTE 요금제의 음성·문자 혜택이 더 큼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 시에도 기존에 보유 중이던 레인보우포인트를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각종 결합할인 및 장기고객 혜택도 변경없이 유지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전환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존 가입자는 전국 T월드 매장, SK텔레콤 고객센터,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30대 위한 80만원대 첫 5G 스마트폰 ‘A90 5G’... 고성능·5G 두마리 토끼 잡는다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세대)'로 미디어 콘텐츠 이용이 활발한 2·30대는 '갤럭시 A90 5G'(이하 A90)를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6.7인치 인피니티U디스플레이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 퀄컴 스냅드래곤855 탑재 등 최고 사양을 두루 갖췄다. 저장 용량은 128GB에 달하며 배터리도 4500mAh 대용량을 탑재, 스마트폰 콘텐츠를 맘껏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갤럭시 A90 5G’는 스마트폰의 두뇌인 AP도 미국 퀄컴사의 최고 성능 칩인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급 카메라를 탑재해 사진 촬영 기능도 우수하다. 후면 카메라는 4800500800만 트리플 렌즈 장착, 심도, 광각, 초광각 촬영기능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A90 5G’의 출고가는 현재 판매 중인 5G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80만원대인 899800원으로 911일 기준 ‘5GX 프라임요금제 이용 시 공시지원금 364000원을 받아 535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을 선호하는 청소년 세대라면 갤럭시 A40’을 선물해도 좋다. ‘갤럭시A40’5.9인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저가형 스마트폰이다. 중가형 모델이지만 전면 2500만 화소 프리미엄급 카메라와 삼성페이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청소년의 손에도 쏙 들어오는 디자인도 A40의 큰 장점이다. A407.9mm 두께, 140g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과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갤럭시A40’의 출고가는 399300원으로 911일 기준 안심 2.5G’ 요금제 이용 시 공시지원금 116000원을 받아 283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


한국콜마, 불매운동에 매출 부진할 것이라고(?)
[KJtimes=김승훈 기자]한국콜마[161890]가 불매운동과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로 매출이 부진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유진투자증권은 한국콜마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종전 8만2000원에서 6만2000원으로 내리는 한편 투자의견은 ‘매수’로 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제약 사업 부문의 경우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가 기대되지만 본업의 회복을 위해서는 글로벌 고객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수출 비중을 확대하는 등 고객사를 다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선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콜마는 최근 불매운동 여파로 매출 상위 거래처의 홈쇼핑 판매 방송 취소를 겪었다”며 “현재 신규 대형 고객사가 부재한 상황에서 불매운동에 따른 기존 고객사들의 수주 지연이 향후 실적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윤동한 회장은 지난달 7일 직원 조회에서 임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극보수 성향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일었고 그 뒤 이 회사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됐다”면서 “중국에서도 대형 로컬 브랜드업체들의 생산설비가 국내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의 현지 설비 규모를 넘어서는 가운데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