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소매경기 둔화에 ‘실적 부진할 것이라고(?)’

NH투자증권 “배당 매력도 높아 투자 매력 있다”

[KJtimes=김승훈 기자]GS홈쇼핑[028150]3분기 실적이 소매 경기 둔화 등의 영향으로 부진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6NH투자증권은 GS홈쇼핑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23만원에서 20만원으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다.


NH투자증권은 3분기 모든 부문에서 취급고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이며 소매 경기가 둔화하는 가운데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때문에 관련 이·미용, 패션 제품의 편성을 조정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GS홈쇼핑은 3분기 연결기준 순매출 2543억원과 영업이익 243억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이라면서 다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 시장에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배당 매력도가 높아 여전히 투자 매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 2일 현대차증권은 GS홈쇼핑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3000원을 제시하면서 3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지속했을 것이라고 추정한 바 있다.


당시 현대차증권은 모바일 부문의 고성장에도 인터넷몰 등 나머지 사업 부문의 외형 성장이 큰 폭으로 줄어 취급고는 한 자릿수 성장에 그치고 영업이익은 판관비 부담이 증대되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을 것이며 다만 최근 주가 하락으로 주가수익비율(PER)과 주가순자산비율(PBR)8.9, 0.8배 수준이어서 가치평가(벨류에이션) 매력은 높아진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GS홈쇼핑의 3분기 별도기준 취급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한 9766억원, 영업이익은 9.7% 감소한 276억원이라며 전 분기에 이어 부진한 실적이 지속됐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 성황리에 개최
[KJtimes=유병철 기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 조민호)가 지난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만여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2019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크릿 챕터 2’를 주제로 열린 이번 컨벤션은 임직원과 사업자가 한마음이 되어 지속성장의 기틀을 새롭게 다지는 대화합의 장이 됐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부터 ‘다이렉트 보너스’를 신규 도입하는 등 기존 제도를 보완, 유통시장 변화에 따른 더욱 실용적인 보상안 시행에 들어갔다. 사업자의 소득원을 다변화하고 사업자 간 유대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2012년 9월 해외투자 법인으로 설립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해마다 매출 신장을 일궈 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국내 직접판매업계 매출 순위에서 2017~2018년 2년 연속 6위를 수성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이번 컨벤션을 기점으로 더욱 균형 잡힌 성장토대를 확고히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일중, 김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컨벤션 본행사는 다이아몬드 이상 직급자들이 무대 위 퍼레이드를 펼치는 것으로 개회를 알렸다. 이어 무대를 꽉 채운 초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