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G 에이머스 해커톤'열어 "AI 전문가 꿈꾸는 청년 돕는다"

2024.04.08 13:30:20


[KJtimes=김봄내 기자] LG6일부터 12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AI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실전 역량을 쌓을 수 있는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을 진행했다.


‘LG 에이머스LG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에 시작한 청년 AI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LG인화원에 모인 본선 진출자는 34개 팀, 99명이다.


이들은 올해 상반기 진행한 4기 참가자 3천 명 중 ‘AI 전문가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해커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해커톤 문제는 잠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선별하는 AI 모델 개발이다.


‘LG 에이머스 해커톤문제는 LG 계열사가 돌아가며 출제하고 있다.


LG는 계열사가 보유한 산업 현장 실데이터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해커톤에 참가한 청년들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LG는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과 최우수상(LG AI연구원장상) 등 상위 수상 3개 팀이 입사를 지원하면 서류 전형을 면제한다.


LG는 본선 참가자를 대상으로 LG AI연구원,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HSAD 7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열었다.


LG채용 박람회에서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함께 채용 시 우선 검토 대상이 될 수 있는 LG AI 인재풀(pool) 등록 기회를 제공했다.


LG 관계자는 “AI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LG 에이머스를 통해 실전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에이머스참가자들은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 참가에 앞서 한 달간 AI 윤리 전통적인 통계 기반의 접근 방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술 해커톤 문제를 풀기 위한 도메인 지식 등 LG가 국내 최고 AI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핵심 이론 강의 33개를 무료로 수강하며 AI 역량을 강화했다.


‘LG 에이머스에 참여한 청년들은 4기까지 9,193명에 달한다. ‘LG 에이머스는 연간 4천 명 양성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는 등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우수 프로그램으로 뽑혀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


‘LG 에이머스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학사 일정을 고려해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기간 연 2회 진행된다.


한편, LG는 청소년 대상 AI 교육 기관인 ‘LG디스커버리랩LG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LG AI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AI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