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김포 풍무꿈에그린 2차’ 견본주택 23일 오픈…본격 분양 돌입

 
[kjtimes=견재수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오는 9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 3`5블록 일원에 총 1070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 김포 풍무꿈에그린 2를 분양한다.
 
김포 풍무꿈에그린 2차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3, 아파트 16개동 규모로,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기준59625가구, 74445가구로 구성됐다.
 
풍무꿈에그린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주거선호도가 높다.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나 올림픽대로에 진입하면 여의도 20분대, 시내는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차량으로 단 5분 거리에는 오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예정) 개통이 예정돼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김포도시철도는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경전철로 김포공항역에서 서울지하철 5·9호선으로 환승하면 강서지역은 10, 여의도는 20, 시내는 30, 강남은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지하철 통근족들에게는 호재가 될 전망이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 여건도 우수하다. 유현초, 풍무초, 풍무중, 양도중 등이 반경 500m 내 위치하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김포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가 차량으로 10분대, 홈플러스, CGV, 풍무동주민센터, 풍무국민체육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이 도보 10~15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김포 풍무꿈에그린23블록과 4블록 사이로 축구장의 9배 달하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책임진다.
 
김포 풍무꿈에그린 2차가 가진 뛰어난 상품성도 주목할 만 하다. 1070세대의 대단지를 100% 74이하로만 구성해 젊은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시는 전체 가구 중 중소형 비중이 24%대로 매우 낮으며 중소형 아파트들도 준공 후 10년을 초과한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이라 김포 풍무꿈에그린의 희소가치는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카페,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송희용 분양소장은김포 풍무꿈에그린 2차는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대형 브랜드 단지로서 서울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전세대 중소형으로 구성해 실수요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 풍무꿈에그린 2차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장차로2 2(고촌우체국 앞 건물)에 운영하고 있으며, 23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3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입주는 201812월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