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GS건설,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 3월 중 분양

[KJtimes=박선우 기자]GS건설이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를 3월 중 분양한다.

속초자이는 지난해 11월 GS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분양해 64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속초 지역 내 최대 청약건수인 1만2337건이 몰렸다. 평균 19.25대1, 최고 81.67대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접수를 마감했으며 계약도 100% 완료했다.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속초자이의 단지 내 상가가 3월 중 입찰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 36실 규모로 구성되며 GS건설이 분양 및 분양대금 신탁사로 참여해 투자 안전성을 확보했다.

속초시의 가장 큰 개발 호재로는 교통을 꼽을 수 있다. 먼저 지난해 6월 개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졌다. 여기에 오는 2025년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완공되면 서울 용산까지 1시간 15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속초자이가 위치한 조양동은 속초시 내에서도 교통, 주거환경 등이 우수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874가구에 달하는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반경 500m 내에 약 6000가구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형성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는 대로변에 들어서 고객 접근성이 높다. 여기에 고객의 동선과 시선에 맞춘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상가에는 병원, 학원, 세탁소, 편의점, 카페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업종들이 입점할 수 있어 원스톱 쇼핑(One-stop Shopping)을 즐기기에 좋다.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계획) 예정 부지도 인접해 있고, 피노키오 테마파크 등 다양한 개발호재 등을 앞두고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속초시의 경우 교통망 확충, 여객터미널 준공 등을 통해 더 많은 관광수요 유입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등으로 지역 내 상업시설 가치도 함께 높아져 벌써 많은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청대로 192(조양동)에 마련돼 있다. 상가 입찰은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