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다가오는 여름, 몸매 관리에 도움 주는 음료 키워드 F.I.T

[KJtimes=김봄내 기자]때이른 초여름 날씨가 시작되며 몸매 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올해 초 설문조사 기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 1위는 균형 잡힌 몸매와 건강을 위한 운동으로 조사됐다. 반면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는 조사 결과 3위로 나타나 단순히 마른 것 보다는 운동으로 완성한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가 설문 조사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섭취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노출의 계절을 앞둔 5, 건강미 넘치는 바디핏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F.I.T. 음료를 제안한다.

 

Fiber,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된 신체건강 W 마시는 습관으로 몸매 관리하기

 

지방,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은 섭취 후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혈당을 높이고 비만을 초래한다. 고칼로리 식사 후,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를 마시는 습관은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의 건강기능식품 음료인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12.7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준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주는 더블 이펙트를 줄 수 있다. 부원료인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식사 후 간편하게 즐기면서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여름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시작한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신체건강 W2030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이자 건강 배우 유인나의 일상 속 몸매 관리 비결을 담은 TV 광고를 최근 공개했다. 음식을 먹은 후 신체건강 W를 마시는 습관을 통해 몸매를 유지하는 유인나의 모습을 선보이며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계획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Ingredient, 영양 성분 풍부한 음료로 건강하게 몸매 관리하기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 섭취를 급격하게 줄이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신체의 탄력이 떨어지고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비타민E, 단백질 등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필수다.

 

코카-콜라의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의 영양소와 비타민E 등을 함께 담아 영양 간식이나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가 주원료인 만큼 우유 알레르기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식품 리얼시리즈의 리얼 월넛은 비타민E 1일치를 함유한 제품으로,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로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GS25에서 지난달 출시한 PB상품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퀴노아 분말을 첨가했다. 이외에도 한국야쿠르트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등 고단백질 곡물과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여 비건인증을 받은 음료 타입의 간편 대용식 그레인 레시피를 지난 4월 출시했다. 연세우유는 마카다미아를 함유해 맛에 차별화를 준 고단백 저지방 건강음료 가볍다두유를 선보였다.

 

Tropical, 열대 과일 음료로 상큼하고 맛있게 몸매 관리

 

상큼한 맛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열대 과일이 몸매 관리와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남태평양 화산지대에 서식하는 열대식물 노니는 지방간, 내장지방 억제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노니는 특유의 강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이를 완화한 음료 형태의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노니 착즙액에 패션후르츠를 넣어 상큼한 맛 더한 노니&트로피컬 스무디를 출시했다. 올즙은 노니 원액 100%올바른 노니주스 100’을 선보였다. 노니 특유의 향을 최소화해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열대과일 깔라만시는 지방 분해와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맥널티는 신맛과 상큼함의 조화로운 맛의 깔라만시 에이드를 출시했다. 깔라만시 에이드는 파우치음료로 얼음컵과 함께 구매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로벌 과일주스 브랜드 엘제이드는 깔라만시 원액을 착즙한 프리미엄 깔라만시 주스를 선보였다. 물이나 탄산수와 섞어 에이드로 즐기거나, 샐러드를 먹을 때 드레싱과 함께 뿌려서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공유경제 위기와 도전⑤]中 자전거 공유 스타트업 ‘헬로’…자국 시장 공략 집중 성장 발판
[KJtimes=김승훈 기자]중국 공유 자전거 업체 헬로추싱이 미국 증시 상장까지 추진하고 있을 정도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헬로추싱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 신청서를 냈다. 올해 2분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상하이에서 ‘헬로바이크’란 공유 자전거 서비스로 출발한 헬로추싱은 현재 대표인 양레이가 28세에 공동 창업했으며 일정 금액을 내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자전거를 대여해 운용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전자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와 협업한 헬로추싱은 알리페이와 연동돼 있어 회원가입 없이 스캔 한 번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현지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 헬로추싱은 2018년 중국 자전거 공유업체 1·2위 업체였던 오포와 모바이크가 추가 투자 유치 실패와 중국 정부의 공유 자전거의 수량 제한 등의 이유로 경영난을 겪을 때 알리바바에서 투자를 받으며 급성장했다. 오포가 전 세계로 눈을 돌리며 사업을 확장할 때 헬로추싱은 자국 시장 공략에 집중한 덕분도 있다. 당시 헬로추싱의 기업 가치는 1조65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중국의 400개 이상 도시에서 운영되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돗투돗, 제품 불량 논란에 댓글 차단까지… 고객들 ‘부글부글’
[kjtimes=견재수 기자] 유아용품업체 돗투돗(대표 송영환)이 제품 불량 논란에 휩싸이며 고객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로 지적되는 것은 고객들이 올린 제품 관련 댓글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관련 고객들을 차단하면서 마치 아무런 일도 없었던 것처럼 버젓이 물건을 팔고 있다는 점이다. 일부 고객들은 3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 ‘맘스홀릭’에 이 같은 내용을 하소연 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게시글과 댓글들이 차단되면서 맘스홀릭에 대한 불만도 갈수록 높아지는 분위기다. 14일 유아용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 소비자가 ‘한국소비자연맹에 의류심사를 의뢰했다’는 글을 네이버 카페 ‘맘스홀릭’에 올리면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의뢰인이라고 밝힌 A씨는 돗투돗에서 거즈 블랭킷을 구입한 다른 소비자가 베란다 창문으로 제품을 흔들어 털자 먼지가 심하게 발생하는 동영상을 보고 한국소비자연맹에 불량성 의뢰를 맡기게 됐다고 글을 시작했다. A씨는 “맘카페에 올라온 먼지털이 영상을 보고 의구심이 들어 돗투돗 측에 몇 가지 문의를 했지만 입장을 밝히면서 올린 인증서 피드가 잘 보이지 않았다”면서 “불안할 바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