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온라인몰 ‘두드러진 성장세’ 보인다고(?)

NH투자증권 “성장률이 평균치 상회”

[KJtimes=김승훈 기자]GS홈쇼핑[028150]이 온라인몰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NH투자증권은 GS홈쇼핑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 23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NH투자증권은 GS홈쇼핑이 지난 201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500여개 기업에 2800억원을 직·간접 투자했으며 최근 들어 가시적인 평가이익이 발생하고 있고 투자한 기업들에서 수익이 실현되면 배당으로 주주에게 환원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온라인몰 업계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GS홈쇼핑 온라인몰(GS Shop)의 성장률이 평균치를 상회하고 있다이는 TV 상품의 비중이 45%에 달하는 등 상품기획(MD) 차별점이 뚜렷하고 충성도 높은 중장년 여성 고객군을 보유한 강점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GS홈쇼핑은 지난 526일 베트남에서 숙박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지 스타트업 럭스테이’(LUXSTAY)120만 달러(143000만원)를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GS홈쇼핑에 따르면 베트남 직접투자는 지난 1e커머스 스타트업 르플레어에 이어 두 번째로 기존 숙박공유 플랫폼과 달리 고급 시설을 제공하는 럭스테이가 값비싼 현지 호텔을 대체할 수 있다고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의 선택 범위를 넓히기 위해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으로 GS샵 내 여행 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베트남 숙박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