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유통업계, 여름 휴가철 공략한 '썸머 마케팅' 활발

[KJtimes=김봄내 기자]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유통업계에서는 휴가철을 공략한 '썸머 마케팅'을 실시해 여름 성수기 고객 잡기에 나섰다.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썸머 트립부터 팝업스토어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시원한 맥주까지. 무더운 여름을 더욱 짜릿하게 만들어 줄 유통업계 '썸머 마케팅'을 소개한다.

 

코카-콜라 등,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낯설지만 설레는짜릿한 여행 경험 선사

 

코카-콜라는 여름을 맞아, 2019년 여름 캠페인 -크 썸머 트립(Coke Summer Trip)’을 론칭 했다. ‘-크 썸머 트립은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낯설렘가득한 여행을 통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카-콜라는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크 썸머 트립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무엇을 상상하든 기대를 넘어서는 짜릿함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짜릿한 낯설렘을 느낄 수 있는 -크 썸머 트립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오는 19일 경기도 가평에서 오감만족 영화 트립 -크 풀 시네마(Coke Pool Cinema)’가 개최된다. ‘-크 풀 시네마에서는 시원한 물 위에서 감상하는 영화, 오감을 만족시키는 맛있는 음식, 여름밤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기며 일상에서 벗어난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어 727-28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지산락페스티벌을 배경으로 -크 벌룬 인 더 스카이(Coke Balloon in the Sky)’가 열린다. ‘-크 벌룬 인 더 스카이는 열기구에 탑승해 15m 상공에서 락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824~25일 이틀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크 레트로 비치(Coke Retro Beach)’에서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메이크 오버와 서핑 클래스, 고고 댄스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초특급 럭셔리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8월 말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괌(GUAM) 전세기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름맞이 썸머 스트라이크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은 오는 1028일부터 111일까지 총 3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세기 탑승 및 괌 롯데호텔 오션 프론트 디럭스룸 전일 숙박을 포함한 초특급 혜택이 제공된다.

 

 

기네스·GS25, 팝업스토어부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이벤트

주류 성수기를 맞아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맥주 행사도 이어진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중심가에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를 홍보하기 위한 2층 규모의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를 오픈했다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의 대형 미디어 월에는 기네스 미디어 아트가 전시돼 있으며, 브랜드 존을 체험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놀이터로써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모두 갖춘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

 

맥주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도 눈길을 끈다. GS25는 다음 달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맥주와 음악이 있는 축제인 'GS25 MUSIC&BEER 페스티벌(뮤직&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브, 거미, 케이윌, , 빈지노, 자이언티, 비와이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공연장 내에 설치된 30개의 국내외 브랜드 맥주 부스에서 다양한 맥주를 구매해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여기어때·야놀자, 여름 휴가비 부담 줄여주는 할인 혜택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숙박 엑티비티 플랫폼 야놀자도 여름 휴가 할인 프로모션에 본격 돌입했다.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여기어때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만 원 상당의 휴가비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쿠폰세트’, ‘포인트 적립’, ‘원데이 핫딜’, ‘카드 할인등 혜택으로 구성됐다. 30만원 상당의 쿠폰세트는 호텔, 리조트, 펜션 등 국내 5만여 숙소와 4000여 액티비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원데이 핫딜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여기어때 추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상품이다.

 

야놀자는 오는 9월까지 3개월간 매월 30만원 쿠폰 등 최대 90만원의 쿠폰팩을 발행하는 비교불가 무한쿠폰팩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부터 야놀자에서 금액 상관 없이 한번이라도 숙박 또는 레저·티켓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같은 기간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20만원 쿠폰팩을 일괄 지급하고, 7~8월 동안 한 차례 이상 예약하면 다음 달에 30만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9매로 구성된 쿠폰팩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