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일본 지우기’ 나선 뷰티업계, 국산 브랜드 뜬다

[KJtimes=김봄내 기자]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지속 확산되고 있다. 랄라블라에 따르면 DHC의 지난 10() 하루 동안의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4.9%, 전월 대비 1.5% 감소했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올리브영에서도 키스미, 하다라보 같은 유명 화장품과 발바닥 패치 휴족시간 등 일본 브랜드 제품 매출이 이달 1~5일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 정도 감소했다. 최근 일본의 화장품 기업 DHC가 혐한 발언에 이어 독도와 관련해 망발을 반복하면서 이에 대한 여파로 인해 DHC 제품이 입점한 일부 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업계는 DHC 제품의 판매를 중단했다. 이에 기존 유명 일본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세먼지에 특화된 클렌징 오일 BRTC ‘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 3

 

[BRTC]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 3종대표적으로 주목 받는 클렌징 오일은 국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이다. 미세먼지에 특화된 클렌징 오일로 제품력을 인정 받아 올 3월 올리브영에서 안티 폴루션 앤 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은 전년대비 28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바 있다.

 

 

피부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블랙헤드 클렌징 오일’, ‘퍼펙트 카밍 클렌징 오일로 구성된 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KC피부인상연구센터에서 초미세먼지 세정력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최대 90%의 초미세먼지까지 씻어내는 효과를 입증했다. 순한 식물성 오일과 독자적인 특허성분으로 클렌징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20대 피부 고민을 덜어줄 국산 남성 화장품 브로앤팁스 올인원 3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우로오스가 일본 남성 화장품이라는 것이 전파되면서 우르오스의 매출은 점차 감소하고 국산 남성 화장품 브로앤팁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는 최근 동방신기 유노윤호를 광고 모델로 선정해 건성 피부용 네버 드라이’, 지성 피부용 네버 오일리’, 민감성 피부용 네버 워리등 피부 유형별 올인원 제품을 내놓았다.

 

 

'네버 워리'는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며, '네버 드라이'는 도포 시 물방울이 터지며 즉각적인 수분감을 제공하는 '워터 홀딩 폴리머' 기술을 향상해 건조함, 피부 당김 등 건성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또한 '네버 오일리'는 강화된 '세범 컨트롤 콤플렉스' 성분으로 산뜻한 사용감은 물론 피지 케어와 유·수분 밸런스 등 지성 피부 관리에 집중했다.

 

 

저렴한 가격대의 지속력 강한 마스카라 미샤, 페리페라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섀도우 등으로 유명세를 올린 일본 색조 화장품도 매출이 감소하는 추세다. 특히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품질로 입소문을 탄 키스미 마스카라를 대체 브랜드로 미샤, 페리페라, 클리오, 에뛰드하우스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샤 울트라 파워프루프 마스카라는 스타일에 따라 컬 업 볼륨’, ‘컬 업 롱래쉬’, ‘컬 업 브라운3가지로 구성된 물, , 피지 등으로부터 지속력이 강한 프루프 제품이다. 페리페라 잉크 블랙 카라는 마스카라 픽서 없이도 속눈썹 처짐과 뭉침이 덜하며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투명화장으로 대표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정샘물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론칭한 브랜드로 투명 메이크업의 대표 아티스트인 만큼 베이스 메이크업이 인기 제품이다. 특히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촉촉하고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커버력으로 뷰티 커뮤니티와 뷰티 유튜버들의 추천으로 유명해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일본 브랜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많은 이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