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올해 지배순이익 40% 이상 줄 것이라고(?)

하나금융투자 “비상장사의 재평가 여력 있다”

[KJtimes=김승훈 기자]SK[034730]의 지배순이익이 주요 상장 계열사의 실적 부진으로 인해 올해 크게 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6일 하나금융투자는 SK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의 목표주가를 기존 42만원에서 31만원으로 하향 조정하는 한편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SK바이오팜의 연내 상장 추진이 펀더멘털 변화 없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어 재평가 여력이 충분하며 적극적인 주주환원 여부도 주가 반등의 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진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K2분기 지배순이익은 11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7.9% 감소했다“SK하이닉스[000660], SK이노베이션[096770], SK텔레콤[017670] 등 주요 상장 계열사의 동반 실적 부진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올해 SK의 연간 지배순이익은 이에 따라 12200억원 가량으로 지난해의 22000억원 대비 40% 이상 감소할 것이라면서 다만 현재 주가가 저평가돼있고 중장기적으로는 비상장사의 재평가 여력이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이 SK 주식 약 30만주를 팔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5일 동생인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으로부터 이번에 매도한 주식 수와 같은 296668주를 증여받은 바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 수석부회장은 지난 12일과 14일에 걸쳐 SK 주식 296668주를 시간외매매로 매도했으며 주당 처분단가는 195337원으로, 580억원가량이다. 이로써 그의 SK 지분율은 종전 2.76%에서 2.34%로 줄어들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





국가대표 남자탁구 이상수-레슬링 김현우 선수,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 수상
[KJtimes=유병철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탁구 이상수 선수와 레슬링 김현우 선수가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사장 김재현)이 주최하고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 조민호)가 후원하는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은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출전과 메달 획득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 및 의욕 고취를 위해 지난 9월 제정됐다. 이달 첫 시상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월별 수상자를 선정해 상패와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 남자 탁구의 간판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이상수 선수(삼성생명)는 정영식 선수(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지난 7월 호주 질롱에서 열린 국제탁구연맹(ITTF) 월드투어 플래티넘 2019 호주오픈에 출전해 날카로운 공격으로 강호 중국을 완파하며 남자 복식에서 우승했다. 이상수 선수는 또 2016년에는 월드투어를 결산하는 그랜드 파이널 정상에 올랐고, 2017년 독일오픈을 우승하였으며, 같은 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일본오픈, 폴란드오픈에 이어 호주오픈까지 국제무대에서 우승만 세 번을 차지함으로써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