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야마하뮤직코리아, 신개념 데스크톱 기타 앰프 ‘THR-II 시리즈’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야마하뮤직코리아가 휴대가 편리한 콤팩트한 디자인의 기타 앰프 ‘THR-II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HR-II 시리즈2011년에 첫 선을 보인 THR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THR10II’, ‘THR10II Wireless’, ‘THR30II Wireless’로 구성됐다. 스위치, 레버, 전면부 등 기타리스트들의 감각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특히 진공관을 연상케 하는 전면부 조명이 돋보인다.

 

 

‘THR-II 시리즈는 야마하의 독창적인 VCM(Virtual Circuitry Modeling, 가상 회로 모델링)을 적용하여 유명 앰프와 이펙터 사운드를 구현, 스테레오 이미지 확장 기술로 고품질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재현한다.

 

 

또한 앰프와 스마트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기타 연주가 가능하고 THR 전용 애플리케이션 ‘THR Remote’를 통해 간편하게 앰프 메뉴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모던(Modern), 부티크(Boutique), 클래식(Classic) 3가지 앰프 모드에 클린(Clean), 크런치(Crunch), 리드(Lead) 5가지 앰프 타입을 결합해 총 15가지 앰프 타입이 탑재됐다. 이 외에 코러스(Chorus), 리버브(Reverb), 트레몰로(Tremolo) 8종류의 이펙터도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

 

 

Line 6 Replay G10T 송신기와 연결 시 무선으로 기타 연주가 가능하며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최대 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 THR10II-Wireless, THR30II Wireless 제품만 해당되며 송신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THR-II 시리즈출시를 기념하여 1024일 저녁 6시에는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라디오 가가라이브 홀에서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야마하 기타 엔도서 양재인의 제품 설명 및 시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당일 행사 참가자는 자유롭게 THR-II 앰프를 시연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야마하뮤직코리아 Combo(밴드악기) 공식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Combo 영업팀 김유성 팀장은 “2011년 첫 출시 당시 데스크톱 앰프라는 새로운 장르의 제품을 탄생시키며 지금까지도 세계적인 기타리스트는 물론 아마추어 연주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HR 시리즈의 후속 제품을 8년 만에 선보였다“‘THR-II 시리즈는 소리, 디자인, 기능 모두 기타리스트의 니즈에 맞게 제작됐으며 다양한 앰프 모드와 이펙터를 탑재해 많은 기타리스트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R-II 시리즈 ‘THR10II’의 권장 소비자가는 43만 원, ‘THR10II Wireless’63만 원, ‘THR30II Wireless’70만 원이며 전국 야마하 직영점과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