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수능 앞둔 수험생들, “지금부터 먹거리 신경 쓰며 장 건강 챙겨요”

[KJtimes=김봄내 기자]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장이 예민한 수험생은 시험 당일 컨디션 관리를 위해 지금부터 장건강을 챙기자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공부 중에도 틈틈이 간식으로 먹을 수 있도록 간편하게 출시된 유산균과 식이섬유 함유 제품은 편의성은 물론 효과까지 뛰어나 인기다. 연구 검증을 거친 24년의 스테디셀러부터 상큼함을 더한 과일 맛 에너지바까지 다양한 제품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24년간 수험생 장 건강을 지켜온 푸르밀 비피더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1995년 선보인 비피더스는 뛰어난 제품력으로 출시 후 24년간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다.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BB-12®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세계적인 유산균 연구소 덴마크의 크리스챤 한센에서 개발했으며, 200여편 이상의 연구논문을 통해 장 건강과 체지방 개선 효과가 검증됐다. 또한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이광원 교수팀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푸르밀 비피더스에 함유된 비피더스 유산균은 1mL 1억 마리 이상으로 월등히 높은 함유량을 보였으며, 유산균의 생존률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밀 관계자는 수능이 다가오면서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구매가 늘고 있다연구논문을 통해 검증된 제품인 만큼 효과에 만족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생수 대신 마실 수 있는 보리차, 옥수수차

 

동서식품은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은 곡물 식수음료 동서 보리차’, ‘동서 옥수수차’ 2종을 리뉴얼해 선보이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500ml 페트 형태로 국내산 보리 100%를 사용해 만든 동서 보리차는 순수한 보리 특유의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보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데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으며 찬 성질이 있어 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다. ‘동서 옥수수차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옥수수를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파스퇴르, 장 건강과 비타민을 동시에 챙겨주는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

 

파스퇴르의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는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 배양액으로 제조해 안전성을 높였다.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6, 비타민 C,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 E 등을 함유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는 점과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상큼한 요구르트 맛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국내 최초 액상캡슐 장 유산균 후디스 프로바이오틱스

 

일동후디스는 국내 최초로 액상캡슐 제형의 장 유산균 후디스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보였다. ‘후디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장에 중요한 락토바실러스균뿐만 아니라 대장에서 유익균으로 작용하는 비피더스균을 모두 함유했으며,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오일 액상캡슐 타입으로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면역력에 중요한 비타민 D와 항산화 비타민A, E가 배합되었다.

 

 

농심켈로그, 슈퍼푸드 귀리로 장에 부담 없는 그래놀라

 

농심켈로그는 고소하게 볶아낸 통귀리에 영양만점 4곡 그래놀라와 달콤한 꿀을 입힌 쌀 푸레이크가 맛과 영양의 조화를 이룬 통귀리 그래놀라를 선보이고 있다. ‘통귀리 그래놀라는 속겨를 벗기거나 정제하지 않은 자연 곡물 그대로의 통귀리를 직화로 볶아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탄수화물이 많은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혈당 등을 낮춰주는 동시에 든든한 포만감까지 오랫동안 느끼게 해준다.

 

 

해태제과, 맛과 장 건강을 동시에 잡은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해태제과는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에 고식이섬유를 더한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을 출시했다.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한 통에는 고구마 1개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장내 유익균을 100배 이상 증식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천연 소화제로 불리며 브로멜린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는 파인애플을 더해 상큼한 맛까지 더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