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 마켓’ 열려

[KJtimes=김봄내 기자]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인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가 화려하게 개막한 가운데 이 일환으로 중소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국 주요 백화점 15개 매장 및 G마켓, 옥션, 위메프 3개 온라인 쇼핑채널에서 진행된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갖췄지만 마케팅 기회의 부족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소비자 접점 및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롯데, 현대, 신세계, NC백화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G마켓, 옥션,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채널로 플랫폼을 확대했다. 중소기업우수제품으로 선정된 기업과 브랜드가 득템마켓에 참여해 패션, 이미용, 생활용품, 잡화, 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인다. ,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구매 및 방문 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거나 젊은 층을 위한 크리에이터 현장 방송도 준비되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개막 첫날인 1일에는 롯데백화점 관악점에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을 열고독특한 디자인의 디자이너 제품부터 실용성이 높은 아이디어 상품 등 15개 소상공인과 우수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소개하였다. 좁은 옷장에서 활용 가능한 분리형 5단 바지걸이, 전통과 모던이 공존하는 자개 액세서리, 한옥을 가방에 담아낸 한옥가방 등의 매력적인 제품들이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롯데백화점 관악점 행사는 117일까지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은 참여를 원하는중소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아 해마다 인기가 많은 행사로 알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형 백화점과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우수 제품을 소개하여 매출향상 뿐만 아니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





국가대표 남자탁구 이상수-레슬링 김현우 선수,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 수상
[KJtimes=유병철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탁구 이상수 선수와 레슬링 김현우 선수가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사장 김재현)이 주최하고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 조민호)가 후원하는 ‘2020 시크릿 라이징 스포츠스타상’은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출전과 메달 획득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 및 의욕 고취를 위해 지난 9월 제정됐다. 이달 첫 시상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월별 수상자를 선정해 상패와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 남자 탁구의 간판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이상수 선수(삼성생명)는 정영식 선수(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지난 7월 호주 질롱에서 열린 국제탁구연맹(ITTF) 월드투어 플래티넘 2019 호주오픈에 출전해 날카로운 공격으로 강호 중국을 완파하며 남자 복식에서 우승했다. 이상수 선수는 또 2016년에는 월드투어를 결산하는 그랜드 파이널 정상에 올랐고, 2017년 독일오픈을 우승하였으며, 같은 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일본오픈, 폴란드오픈에 이어 호주오픈까지 국제무대에서 우승만 세 번을 차지함으로써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