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LG전자, 올레드 TV에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업데이트

[KJtimes=김봄내 기자]LG전자가 이달부터 올레드 TV에 엔비디아(NVIDIA)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TV 제품 가운데 지싱크 호환기능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2019년형 올레드 TV(65/55E9, 77/65/55C9, 65/55B9)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이달 초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남미, 중동·아프리카 등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지싱크 호환기능을 적용한 LG 올레드 TV는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화면에 발생하는 화면이 지연되거나 버벅거리는 현상을 줄여준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어 무한대 명암비, 정확한 색재현율 등 압도적 화질을 구현해, 일반적인 TV 시청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LG 올레드 TV120Hz(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해 1초에 120장의 화면을 보여줘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재생한다. 최고 응답속도는 6ms(milli sec), 각 화소의 색상과 명암 변화가 빨라 더 정확한 영상을 보여준다.

, ‘HDR 10’, ‘돌비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포맷의 HDR(High Definition Range)를 지원하고, 고화질·고음질 영상 콘텐츠 전송 규격 ‘HDMI 2.1’포트를 탑재해 부드럽고 정교한 영상과 오디오를 제공한다.

미국 IT 전문매체 <사운드&비전(Sound & Vision)>LG 올레드 TV에 대해 HDMI 2.1 포트 4개를 비롯, 고품질의 영상과 오디오를 구현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게이머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제품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LG 올레드 TV는 캐나다의 제품 리뷰 전문매체인 <알팅스(RTINGS)>가 선정한 최고의 4K 올레드 게이밍 TV’를 비롯, ‘PC 게이머(PC Gamer)’ 등 게임 전문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 김상열 전무는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