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수능이 코앞, 수험생을 위한 ‘필수 아이템’ 뭐가 있을까

[KJtimes=김봄내 기자]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114일 치러지게 되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주변에 둔 많은 사람들이 수험생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 시험을 잘 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휴지나 찹쌀떡, 초콜릿과 같은 간식은 어딘가 식상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한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게 어떨까.

    

수능 당일, 수험생은 시험에 대한 긴장과 추운 날씨로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 평소대로 시험에 임하는 것이 좋은 결과에 도움이 된다. 올해도 수능 당일은 추운 날씨로 예상되며 수험생에게 따뜻한 옷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후드와 앞 여밈에 퍼 트리밍이 보온성을 강조한 캘빈클라인의패딩점퍼나 가볍고 따뜻해 실내에서 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캉골의 후리스 점퍼처럼 실용적인 아이템이 제격이다.

    

또한 수험생의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보온 아이템을 선물하는 것도 센스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어깨에 두를 수 있는 담요나 의자에 깔고 앉을 수 있는 방석, 여기에 발을 따뜻하고 편하게 해주는 어그의 털실내화 등을 신고 시험에 임한다면 최상의 컨디션으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규정에 따르면 감독관의 재량에 따라 고사장 안에서 담요와 방석 등이 사용 가능하다.

    

손목시계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물품 중 하나인 수능시계는 휴대 가능한 시계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사용이 금지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규정에 따르면 블루투스 등 통신 기능 및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있는 디지털 전자시계는 고사장에서 사용이 불가하며, 시침과 분침, 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만 가능하다.

    

캘빈클라인 워치 앤 주얼리의 에스타블리시드는 간결한 인덱스와 초침이 가독성을 높여 수험 시계로는 제격이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이 수능 이후 대학생이 되었을 때도 착용하기 좋은 데일리 워치로 인기가 높다. 손목 시계를 착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책상에 놓고 수시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탈 워치가 좋다. 캘빈클라인 워치 앤 주얼리의 스퀘어리는 레트로 빈티지 스타일로, 무광처리된 다이얼이 시간 확인에 용이하다.

    

한편, 시계 규정 외에도 필기구 사용에도 유의할 점이 있다. 시험을 치를 때 사용하는 샤프는 고사장에서 배부하는 샤프만이 사용 가능하므로 가급적 해당 샤프를 미리 구입해서 손에 길들이며 적응해두는 게 좋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4주간 체지방 관리 캠페인 ‘커브 챌린지’ 개최
[KJtimes=유병철 기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 조민호)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다이어트 및 체지방 관리를 독려하는 ‘라이프 바이 시크릿 커브 챌린지(Life By Seacret Curb Challenge)’ 캠페인을 시작한다. ‘라이프 바이 시크릿 커브 챌린지’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4주간 도전 후 체지방량과 체중 감소량을 측정해 최종 38명을 선정, 10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커브(Curb)’를 비롯해 라이프 바이 시크릿의 4가지 제품을 섭취하며 식단 조절을 병행하는 캠페인이다. 특히 라이프 바이 시크릿 최고 자문위원인 하워드 코엔 박사가 추천한 식단 및 제품 활용팁이 정리된 ‘뉴트리션 가이드’를 제공해 도전 참가자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및 체지방 감소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도전기간 동안 먹게 되는 라이프 바이 시크릿의 건강식품은 ▲커브 ▲유기농 프로 쉐이크 초코맛 ▲시크릿 유산균 신바이오틱스 ▲리커버리 하이드로에프엑스 마그네슘으로, 이번 캠페인을 위해 ‘커브 챌린지 팩’으로 구성돼 판매 중이다. ‘커브’는 지난달 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시크릿 코리아 컨벤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