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어김없이 수능 이후 찾아온 한파..마모트, ‘킵히트 다운자켓 시리즈’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전국적으로 수능이 지나며 어김 없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다. 수능일 이였던 14일에는 서울, 경기, 강원영서와 산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됐고 이후에는 낮 기온도 한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For Life’ 미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Marmot)’가 자체 개발한 발열 원단과 반영구적 원사인 킵히트를 적용한 킵히트 다운자켓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위스 원사 업체와 공동개발을 통해 만든 발열 보온 소재인 킵히트는 빛이 아닌 체온의 열을 복사해 보온을 유지하는 소재로 빛이 전달되지 못하는 의류 안쪽이나 야간에도 따뜻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안감과 비교해 적외선 투과율이 매우 낮아 몸의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시스템으로 자켓 안의 온도를 4-5도 정도 높게 유지해준다. 여기에 잦은 착용이나 세탁에도 기능이 유지되며, 변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 탁월한 내구성으로긴 겨울 내내 뛰어난 보온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킵히트 소재를 적용한 빌러스 다운자켓은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한 남녀공용 벤치파카 스타일로라미네이팅 코팅이 더해진 소재를 사용해 방풍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후드 일체 스타일과 소매단의 립(RIB)으로 바람의 유입을 차단했으며, 내부 축열 안감을 더해 체열 유출을 막아줘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2WAY 지퍼와 옆트임 스냅을 적용해 활동성 또한 뛰어나다. 색상은 블랙과 차콜, 화이트, 핑크 4가지다.

 

 

후퍼 다운자켓은 구스다운 충전재와 킵히트 소재를 적용한 남녀공용 벤치파카로 고신축 스트레치 원사와 옆트임 지퍼 디테일을 적용해 활동성까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후드 측면에 마모트 프린트를 적용해 브랜딩을 감각적으로 강조했다. 색상은 화이트와 네이비.

 

 

여성용 프리미엄 롱다운인 리플 다운자켓역시 구스다운 충전재와 킵히트, 축열 안감으로 영하의 날씨에도 우수한 보온성을 제공한다. 톡톡한 느낌과 광택이 있는 트윌 소재를 적용해 마찰에 강하고, 구김이 잘 생기지 않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카라넥 안쪽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보강소재를 적용해 쉽게 세탁이 가능하다. 후드에는 멀티다잉 라쿤퍼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색상은 와인과 네이비 2가지다.

 

 

마모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겨울은 전년과 비슷하거나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일반 다운보다 지속적으로 보온성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필요하다, “킵히트가 적용된 마모트의 킵히트 다운자켓 시리즈는 체온으로 열을 유지하는 만큼, 어디에서든지 따뜻함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