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유통업계, 갓성비 내세워 Z세대 겨냥한 제품 인기

[KJtimes=김봄내 기자]'갓성비'는 신이 내린 가성비를 일컫는 신조어로 갓(god,)과 가성비의 합성어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Z세대는 ''를 중시하고, 자기 만족을 위해 살며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선호한다. 삼정KPMG 경제원구원은 '()소비 세대와 의··주 라이프 트렌드 변화' 보고서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로 주력 소비층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들은 향후 소비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듯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Z세대를 겨냥해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를 뛰어넘는 갓성비를 내세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품질 대비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제품을 찾고 있다면 배상면주가 심술6’를 주목해보자. ‘심술6’는 후르츠 라이스 와인 ()의 라인업을 확장한 캐주얼 막걸리다. 포천쌀로 정성스레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상쾌한 탄산과 입맛을 돋우는 단맛이 특징이다. Z세대를 겨냥한 귀엽고 익살스러운 당나귀 캐릭터를 패키지 라벨에 삽입해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1인 가구와 홈술족 겨냥한 '심술6'의 소용량 버전인 500ml 제품도 눈길을 끈다. 한 세트에 6개입으로 구성돼 6일 동안 11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티로폼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을 넣어 배송 돼 갓 만든 생막걸리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심술6 500ml 제품은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주요 온라인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가성비를 뛰어 넘은 갓성비 제품으로 ‘1700샌드위치를 출시했다. ‘1700샌드위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 대비 20~30% 낮췄다. 햄과 치즈, 야채로 구성된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던 익숙한 맛의 감자샐러드를 활용한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모두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가 새롭게 출시한 !라면은 뛰어난 가성비로 가장 기본적인 라면의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감자 전분을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면발에 야채액기스를 적용해 면발과 국물과의 어울림이 좋다. 국물은 사태와 양지를 푹 우려낸 진한 쇠고기 육수에 양념의 풍부한 맛과 감칠맛이 조화롭다. 특히 파, 계란, 김치, 고추 등 라면의 단골 부재료와 더욱 잘 어울리도록 개발한 국물이 특징이다. 가격은 낮추고 라면의 기본적인 맛은 살린 !라면은 주머니가 가벼운 Z세대들의 입맛과 니즈를 충족시킨 먹거리가 아닐까.







효성 조현준 회장, 국산화한 소재로 발열내의 시장 공략
[KJtimes=김봄내 기자]효성티앤씨㈜가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 제품이 장악하고 있던 국산 발열내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국내 패션 기업들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인해 일본 기업 제품을 대체할 상품들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겨울 의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효성과 손잡고 출시한 무신사의 발열내의 ‘마이히트’는 효성의 발열 폴리에스터, 에어로히트 익스트림(aeroheat EX)으로 만들었다. 원사 내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물질이 태양, 조명 등으로부터 빛을 흡수하여 이를 열 에너지로 방사하는 원리다. 겨울철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며 몸에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흡한속건)도 뛰어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에어로히트 익스트림은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에도 영구적으로 발열 가능한 원사다. 한국패션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내의 시장 규모는 2조원대이며 그 중 발열내의 시장 규모는 7천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내의와는 다른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기능, 편안한 착용감으로 매년 10%씩 증가 추세에 있다. 효성은 이번 무신사 등 국내 패션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해외 패션 기업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