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장우호 기자]KB국민은행은 고객이 직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DIY(Do-It-Yourself)형 상품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을 출시했다.
기존 입출금 통장은 정해진 부가서비스만을 제공했지만, 이번에 출시한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은 수수료면제(6개 항목 중 3개)와 보험서비스(2개 항목 중 1개)를 고객이 마음대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한 수수료면제 항목 변경은 1년에 한번 가능하다.
수수료면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관련 이용수수료 3개, 입출금내역 통지수수료, 납부자자동이체(타행자동이체 포함) 수수료 등 6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보험서비스는 일상생활에서 사고 발생 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일상 생활형 보험서비스와 교통사고 발생 시 최대 2000만원 및 추가로 성형치료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하는 교통 특화형 보험서비스 등 2종이다.
수수료면제 및 보험서비스는 매월 이 통장에서 급여이체, KB카드결제, 공과금이체 3개중 2개 이상의 실적이 있을 경우 가능하다.
신상품에 가입하면 KB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할인과 KB캐피탈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 금리우대 및 KB장기렌터카 렌트료 가격할인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비정기적으로 급여를 받거나 소액의 입금거래가 자주 발생하는 프리랜서 및 유사 직업에 종사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