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현장]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 ‘우수 기업’으로 선정 外


[KJtimes=유병철 기자] 지난 520일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 연방의 기업의 날을 맞아 선정한 우수 기업에 블라디보스토크 내 외국계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매년 러시아 경제와 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는 차별화된 시설과 한국적 서비스로 러시아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기업의 날로 지정된 526일 주간에는 각지에서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기업인들의 축사, 올해 기업의 상 수여, 중소기업 육성 활성화 세미나 및 자선 행사 등이 열리지만 올해는 COVID-19로 인해 별도의 행사는 진행되지 않았다. 뜻깊은 수상을 한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는 20184, 롯데호텔이 블라디보스토크 현대호텔을 인수하여 약 3개월간의 리브랜딩 작업을 거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객실 153, 레스토랑 2, 연회장 4,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1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한편, 롯데호텔 블라디보스토크는 지난해 12월 러시아 연해주 정부 주관의 연해주 관광산업 리더(Leaders of the tourism industry of Primorye)’ 선정에서 수많은 로컬 호텔을 제치고 연해주 최고의 호텔(The best accommodation facility)’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소규모 웨딩 패키지 웨딩 앳 더 파크할인 프로모션 선봬

 


파크 하얏트 서울은 40인 이상의 소규모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웨딩 앳 더 파크패키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평일 15%, 주말 10% 할인 제공한다. 기본 꽃 장식 및 식음료 구성을 예산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본 혜택으로 코스 요리와 프리미엄 샴페인, 생화 장식 고급 케이크, 웨딩 규모에 따라 60만원 상당의 포토 테이블, 방명록과 결혼 서약서, 예식 당일 디럭스 객실 1박 숙박과 2인 조식 등을 포함한다. 예식 규모에 따라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0인 이상 진행 시 신부 대기실 꽃 장식, 100인 이상 진행 시 예식 당일 투숙 객실을 스위트 객실로 업그레이드 및 전세계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에서 하얏트 월드 추가 보너스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컨셉의 꽃 장식을 전문 플로리스트와의 상담을 통해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다. 플라워 아치, 플라워 월 등 다양한 형태의 가든 콘셉트는 오직 나만을 위해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특별 혜택으로 예식 당일, 객실 전면이 유리 통창으로 이루어져 풍부한 자연 채광을 자랑하는 스위트 객실에서 스냅 촬영을 진행할 수 있다. 객실타입은 당일 객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의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레드와인 1병과 8만원 상당의 이솝 핸드케어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본 프로모션은 831일까지의 웨딩 행사를 816일까지 예약 확정한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첫 온라인 돌잔치 페어 개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 서비스를 접목한 온라인 돌잔치 페어(박람회)61일부터 610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이번 돌잔치 페어에는 지난해에 이어 마이 온리 원(My Only ONE)’을 주제로 다양한 구성과 혜택, 할인과 함께 풍성하게 제공된다. 또한 단 하루만 진행됐던 기존 오프라인 페어와는 다르게 열흘 동안 모바일을 통해 참여 신청만 해도 612일까지 계약 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와서 연회장과 돌상 등을 볼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상에서도 꼼꼼히 체크하고 둘러볼 수 있도록 사진과 영상, e-브로슈어 등을 통해 비주얼을 강화해 고객들은 더욱 다양한 각도에서의 돌잔치 장소 연회장과 돌상을 둘러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가장 큰 연회장인 포레스트 볼룸과 소규모 연회장인 메이플 룸에서의 VR(증강현실) 투어가 가능하다. VR 투어에는 워킹 모드, 3D 모드, 평면도 모드 등 3가지 버전으로 보며 고객이 자유자재로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며, 고객이 가고 싶은 방향과 장소를 탭(tap) 하며 연회장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어 실제로 보는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부터 상담, 계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이번 돌잔치 페어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보다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다. 호텔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에도 이번 페어 관련 정보를 모두 볼 수 있으며, 접수 후 호텔의 돌잔치 전문 연회 지배인들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부모들이 더욱 꼼꼼하고 세심하게 돌잔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돌잔치 페어에는 당일 프로모션 계약 인원수에 따라 혜택과 프리미엄 육아 아이템들을 포함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최소 10인부터 계약 가능하며, 30인 프로모션에는 양식 또는 중식 코스 메뉴 식사와 2시간 동안 무제한 제공되는 음료 패키지, 행사 당일 참석자 모두 주차 3시간 무료 서비스가 포함된다. 70인 프로모션에는 뷔페 메뉴와 무제한 제공 음료 패키지, 행사 당일 참석자 주차 3시간 무료 이용을 비롯해 13만 원 상당의 본토이 트래블러 어린이 캐리어 겸 승용 완구가 증정된다. 돌잔치 식사 메뉴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69천 원부터로 가성비 좋은 가격에 구성 가능하다. 모든 혜택은 돌잔치 페어 기간 동안 계약 시 적용되며, 돌잔치 행사 일자는 627일부터 1231일까지로 한정한다. 이번 돌잔치 페어에는 돌 상, 돌 스냅, 돌 영상 등 다양한 돌잔치 관련 업체 정보 또한 포함된다. 돌잔치 페어 제휴 및 참가 업체로는 돌상 상차림 3개 업체 내리사랑, 어바웃돌, 러브이즈샤인, 돌 스냅 2개 업체, 어느멋진순간 스튜디오, 도로시 스냅, 육아 용품 관련 업체 본토이 등 지난해부터 함께 해온 검증된 업체들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콘셉트를 돌잔치 구성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돌잔치가 진행되는 연회장으로는 가장 큰 연회장인 2층에 위치한 포레스트 볼룸이 있으며, 최대 100명까지 한 번에 수용 가능하다. 같은 층에 위치한 6개의 메이플 룸은 모두 서울식물원을 조망하여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포레스트 볼룸의 인테리어는 천장의 화이트 프렌치 레이스 구조물과 연회장 2면 전체를 둘러싼 유리창과 함께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연회장을 나서면 통창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과 넓은 포이어(foyer)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테라스 공간 또한 연결되어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Taste Your Choice’ 패키지 출시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시그너처 다이닝 메뉴와 함께 룸콕하며 안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Taste Your Choice’ 패키지를 오는 1231일까지 선보인다. 룸콕이란 룸에 콕 박혀 밖에 나가지 않는다는 의미의 신조어이다. 전 객실에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방 설비와 식기류가 완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밀레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객실에 욕조가 있어서, 혼자 만의 조용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반신욕이나 아이들의 물놀이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그너처 메뉴와 필라이트 캔 맥주가 포함되어 있다. 시그너처 메뉴는 신선한 야채와 두툼한 패티가 들어간 메리어트 치즈 버거, 바삭한 딥 프라이드치킨, 갈비 소스로 재운 삼겹살 구이와 연잎밥, 명이 나물이 제공되는 포크 벨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버블스 앤 더 가든선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컬리너리팀이 준비한 다양한 그릴 요리와 샴페인, 와인, 칵테일 등을 만끽하며 운치 있는 저녁을 즐길 수 있는 버블스 앤 더 가든프로모션을 선보인다. 7층에 위치한 야외 정원은 자연을 활용한 독특한 건축물 설계로 유명한 미국 건축 회사 올슨 쿤딕이 디자인한 공간으로 잔디와 허브, 나무들로 가득한 아름다운 유럽식 비밀 정원을 연상시켜 도심 속에서 이국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크게 사랑받고 있다. ‘버블스 앤 더 가든은 인원과 가격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준비된다. 더 웰컴 세트 메뉴는 스파클링 와인 또는 생맥주 1잔을 음료로 선택가능하며 주류와 곁들여 먹기 좋은 꼬치 메뉴 4종이 포함된다. 매콤하게 양념한 새우과 오징어, 연어로 만든 매콤한 해산물 꼬치와, 양꼬치, 소고기를 활용한 미트볼 꼬치, 토마토를 곁들인 치즈 꼬치를 만나볼 수 있다. 더 테이스팅 세트 메뉴는 여럿이 맛볼 수 있는 스몰 바이츠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불고기 소스로 양념해 구운 쇠고기 & 대파 꼬치, 파인애플을 곁들인 새우 꼬치, 달콤한 꿀과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로 맛을 낸 닭 꼬치와 달콤한 칠리 소리를 곁들인 오징어 꼬치가 각각 3개씩 준비되며, 음료는 원하는 대로 추가로 주문하여 즐길 수 있다. 더 가든 세트 메뉴도 여럿이 즐길 수 있도록 양꼬치와 매콤한 연어 꼬치, 불고기 소스로 양념해 구운 쇠고기 & 대파 꼬치와 달콤한 꿀과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로 맛을 낸 닭 꼬치, 치즈 꼬치가 각각 4개씩 준비되며, 바비큐 폭 립 4조각, 구운 아보카드를 곁들인 칵테일 새우가 2조각씩 제공되며 음료는 원하는 대로 추가 주문하면 된다. 718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서머 칵테일 3종 선봬

 


안다즈 서울 강남은 이색 서머 칵테일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조각보 칵테일 바의 잔다르크(본명: 한연수) 헤드 바텐더는 여름을 대표하는 보양식인 삼계탕과 여름철 대표 간식인 과일화채 및 제철 과일 살구에서 영감을 받은 3종의 서머 칵테일을 내놓았다. 흔히 요리용으로 이용하는 전통 식재료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음료로 풀어낸 바텐더의 독특한 시각을 엿볼 수 있다. 먼저 약술은 이름 그대로 약재로 담근 소주를 베이스로 만든 스피리츠 스타일의 칵테일이다. 황기, , 오가피, 참당귀 등 더위에 지친 기력을 보해주는 약재의 은은한 향과 직접 만든 흑설탕 시럽, 상큼한 토닉의 조화가 돋보인다. 화채주는 은은한 향이 일품인 전통주 강장백세주를 베이스로 배, 수박, 사과 과육을 넣고 탄산수로 청량감을 더한 하이볼 스타일의 칵테일이다. 완성된 칵테일은 전통 유기 그릇에 담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바람은 한국 최초의 위스키 마스터블랜더인 이종기 명인이 만든 고급 증류주인 문경바람 오크를 베이스로 만든 올 데이 타입의 칵테일로 살구 리큐어, 라임 주스를 넣어 달콤한 살구잼을 연상시키는 단맛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3종의 서머 칵테일은 오후 3시부터 오후 1030분까지 주문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1인 코스 프로모션 선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중식과 일식 1인 코스 프로모션을 각 1종씩 선보인다. 중식당 금룡은 쓰촨 요리의 강렬한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는 날리고, 보양 식재료를 활용해 기운은 북돋을 주명프로모션을 제안한다. 쓰촨 지방 요리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이 미각에 강렬한 자극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맛을 즐겨 찾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 코스로는 먼저 식초의 신맛과 고추, 후추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쓰촨 대표 요리 산라탕에 이어, 풍부한 단백질을 자랑하는 완도 전복과 관자를 활용한 마라 전복관자볶음이 제공된다. 또한 중국 후추 화자오로 맛을 낸 공보새우, 중국식 땅콩 소스 화성장을 듬뿍 넣은 탄탄면이 화끈하면서도 개운한 맛으로 무더위를 다스린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꿔바로우, 금룡을 대표하는 딤섬 3보를 더해 풍성한 한 상을 꾸렸다. 이용 가능 시간은 주중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다. 일식당 모에기에서는 그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메뉴만을 엄선해 구성한 행복디너코스를 준비했다. 그 중 본격적 여름에 앞서 원기를 충전해줄 장어구이는 일본의 전통 소스 제조법을 워커힐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 37년간 맥을 이어 온 특제 소스와 어우러진 제철 장어의 풍미를 한껏 즐길 수 있다. 또한 감칠맛이 도는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소바와 새우야채튀김이 곁들여져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운다. 그 외에도 일식에 빠질 수 없는 에도마에 스시와 더불어 참다랑어 뱃살 등 5종의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행복디너코스는 주중 오후 6시부터 밤 9시 사이 주문 가능하다. 모에기 행복과 금룡 주명프로모션 모두 8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