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설빙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수놓을 딸기 디저트

[KJtimes=김봄내 기자]크리스마스가 눈앞으로 다가오자 화려한 트리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가득한 거리, 어느 곳에서나 접할 수 있는 캐롤로 연말 분위기가 고조되는 요즘이다. 올해도 외부활동이 어려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됐지만 홀리데이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라면 아쉬움이 덜하다.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는 크리스마스 시즌과도 잘 어울려 일찌감치 빙수, 케이크, 샌드위치, 음료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되며 겨울 디저트의 여왕이라는 수식어를 획득했다. 맛은 물론 화려한 레드컬러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무드를 한껏 끌어올리고 연말을 풍성하게 수놓을 딸기 디저트들을 소개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화려하게 장식할 메인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이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신메뉴 생딸기가득 생크림케이크는 어떨까. 촉촉한 시트에 새하얀 순우유생크림, 신선한 생딸기를 가득 토핑한 생딸기 생크림케이크는 딸기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은 물론, 화려한 비주얼로 파티 분위기를 띄우기에 제격이다.

 

 

딸기 본연의 맛을 다양한 토핑과 함께 달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설빙의 겨울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 시리즈도 추천한다.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와르르생딸기설빙4종으로 구성돼 풍부한 과즙이 담긴 생딸기와 곱게 갈린 눈꽃 얼음(설빙)을 주재료로 생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 요거트, 치즈케이크, 찹쌀떡 등 원하는 토핑에 따라 한 입 가득 달달함을 선사한다.

 

 

설빙은 케이크 출시와 더불어 생딸기와플’, ‘생딸기크로플’, ‘생딸기찹쌀떡’, ‘생딸기주스1인 디저트로 생딸기 컵을 출시, 올 겨울 생딸기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딸기 러버들의 마음을 공략한다. 매장뿐만 아니라 포장, 배달도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SPC그룹 던킨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레드벨벳 도넛’ 2종을 출시했다. ‘레드벨벳 크림치즈레드벨벳 스트로베리 온 탑으로 구성돼 크림치즈, 우유크림, 생딸기 등 레드와 화이트 색상으로 연출, 겨울 디저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레드벨벳 스트로베리 온 탑 도넛은 우유크림에 생딸기를 통째로 올려 크림과 딸기 본연의 조합을 느끼기에 좋다. 레드벨벳 도넛은 SPC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에서 한정 상품으로 판매한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도 겨울 시즌 스테디셀러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이며 딸기 디저트 파티를 이어간다. 딸기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딸기 라떼, ‘소잘(소화가 잘되는) 딸기 우유’, 생딸기 아이스크림, 생딸기 주스 등 총 5가지 메뉴로 선보이며 상하농원 설향딸기를 사용해 딸기의 풍부한 향과 과즙을 느낄 수 있다. 폴 바셋의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딸기 라떼는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당도를 자랑한다.

 

 

접근성이 좋은 디저트를 찾는다면 편의점에서도 딸기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에서 선보인 딸기홀릭샌드위치는 간편한 간식 디저트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홀릭샌드위치는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생크림에 요거트 파우더를 가미해 상큼함을 더한다. 여기에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 달콤상큼한 맛을 제공한다. 흔한 삼각형 샌드위치가 아닌 사각형 모양으로 제작돼 차별화를 두고 내용물 전체가 잘 보이도록 투명용기를 사용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는 맛도 비주얼도 인기 있어 화려한 파티 장소는 물론 공허한 마음을 달달하게 채워주기에도 좋은 훌륭한 디저트이다라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있는 요즘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 보내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②] 빨래방·오디오북 명과 암
[KJtimes=김승훈 기자]“소유에서 공유로 시대정신이 바뀌고 있다. 특히 IT 발달로 소유보다 더 편리한 공유의 시대가 오고 있다. 기존의 사회가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으로 인한 소유의 시대였다면 미래는 재화와 서비스를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는 공유의 시대가 될 것이다.” 공유경제제연구소 이계원 대표는 지난달 25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1 제1회 공유경제 학교’ 초청 강연에서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공유경제의 현주소와 미래를 이 같이 전망했다. 이 대표는 요즘 핫한 공유경제의 사례로 ‘빨래방’과 ‘오디오북’ 시장의 현 상황과 향후 진화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저는 집에 세탁기나 건조기가 있지만 운동화를 빨기 위해 빨래방을 이용한다”고 운을 뗀 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가구는 30%를 넘어섰다. 이들의 상당수는 좁은 원룸에서 사는데 집도 좁은데 세탁기, 건조기 같은 빨래 용품들이 다 갖추기에는 공간이 좁다”고 1인가구의 애로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요즘 의류 관련 가전제품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세탁기하나면 충분했는데 건조기, 의류를 관리 할 수 있는 드레스에 신발 관리하는 슈드레스까지 등장했다”며 “이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스타벅스 첫 노조 파장은?…류호정 “스벅코리아 반노동에 곪아”
[KJtimes=견재수 기자]미국의 한 지역에 소재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노동조합(노조)이 설립되면서 스타벅스의 무노조 경영이 막을 내리게 됐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지역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시된 직원들의 노조 결성 찬반투표에서 27명의 직원 중 19표이 찬성표를 던져 스타벅스가 1971년 설립된 이후 50년 만에 첫 노조가 탄생했다. 스타벅스는 창립자 하워드 슐츠가 버펄로 매장을 직접 찾아가 노조 결성 반대투표를 하도록 직원들을 설득하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했지만 막지 못했다. 이번 투표는 관련된 소수의 인원에도 불구하고 거대한 커피 체인 브랜드를 덜렁거리게 할 것이라는 게 BBC 등 외신의 전망이다. 이를 두고 현지에선 스타벅스 직원들이 자신들의 권리(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를 지키기 위한 연대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런 가운데 한국에서도 비슷한 움직임이 나타났다. 지난 10월 스타벅스코리아 매장 직원들이 본사의 잦은 행사로 업무가 지나치게 과중하다며 트럭 시위를 통해 단체행동(시위)에 나선 이후 직원들의 근무환경 등 처우 개선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당시 스타벅스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