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코리아(대표 김정훈)가 야외에서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시즌을 맞아 기존 캐주얼 러닝화 퓨젝스에 한국, 브라질 그리고 미국 국기의 디자인 패턴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낸 ‘퓨젝스 컨트리팩’ 3종을 출시했다.
퓨젝스 컨트리팩은 한국, 브라질, 미국까지 3개국 국기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월 출시된 퓨젝스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태극기를 형상화한 ‘레드/트루블루’ 색상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단독 출시한다.
‘레드/트루블루’는 태극기의 흰색 바탕 그리고 빨강과 파랑의 태극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 됐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빨강색과 차분한 파랑색의 조화가 특징이다. ‘인디고블루/레드’는 50개의 별이 수놓아진 미국 성조기를, ‘옐로우/트루블루’는 노랑, 초록, 파랑이 어우러진 브라질 국기를 본 떠 만들었다. 가격은 기존 퓨젝스와 동일한 11만 9천원이다.
한편 올해 2월 출시된 퓨젝스는 초보 또는 젊은 러너들을 타깃으로 출시된 캐주얼 러닝화이다. 일상 속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경량성을 갖춘 미드솔 ‘퓨즈젤(fuzeGEL)’을 사용하여 러닝화의 무게를 줄였고, 착지 시 충격 흡수력과 반발력을 더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러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러닝화 발등 부분에 3차원 곡선을 적용하여 활기차고 젊은 에너지를 표현했고, 심플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일상복에도 쉽게 코디가 가능하다.
아식스 코리아 관계자는 “퓨젝스가 뛰어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 출시하게 되었다. 각 국가별 플래그 패턴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퓨젝스 컨트리팩의 경우 소장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의 높은 안목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