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현장] 인터컨티넨탈, 경칩 앞두고 봄맞이 메뉴 선봬 外


[KJtimes=유병철 기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봄의 에너지를 가득 담은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봄 메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기운을 북돋아 주는 제철 생선 도다리부터 봄을 알리는 알칼리성 식품인 짙은 향의 거문도 해풍 쑥,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등이 가득 들어찬 꼬막,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한 쭈꾸미, 비타민 AC,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 주는 냉이 등 봄 시즌 영양을 한 상 가득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코스 메뉴를 만날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일식당 하코네에서는 3월 한 달 동안 봄을 알리는 보양식 재료 도다리 특선 가이세키를 준비했다. 점심 코스로는 봄철 도다리 중에서도 최상급으로 꼽히는 통영산 도다리를 이용해 셰프만의 비법으로 끓여낸 부드러운 도다리 쑥국을 포함해, 제철 생선회, 향긋한 냉이향을 느낄 수 있는 카키아게(덴푸라), 살이 꽉 들어찬 대게살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저녁에도 도다리 수프, 가리비 관자 튀김, 트러플과 대게살을 넣은 냄비밥 등의 보양식 메뉴를 코스로 만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아시안 라이브에서는 4월까지 봄 시즌 제철 식재료를 메뉴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봄의 향연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점심 메뉴 구성에는 쭈꾸미와 두릅의 영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숙회, 봄나물과 제철 해산물로 끓여낸 완탕, 구수하고 담백한 도다리 쑥국, 풋풋한 새싹과 감칠맛 가득한 꼬막이 들어간 비빔밥과 냉이 달래 된장 찌개 등으로 봄철 에너지를 채우기에 부족함이 없다. 저녁 메뉴에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로 연포탕을 준비해 하루의 피로를 풀기에 좋고, 단백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두릅과 쇠고기로 부친 산적, 향긋한 냉이와 해산물로 끓인 시원한 탕면, 제철 생선회, 도다리 쑥국 등을 풍성한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봄 제철 재료 퓨전 한식 요리 선봬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강남 프레쉬 365 다이닝 레스토랑은 3월부터 5월까지 봄 제철 재료를 활용한 퓨전 한식 요리를 차려낸다. 먼저 신선하게 준비한 금귤 샐러드, 초계 샐러드, 청포묵 샐러드로 입맛을 돋우자. 쑥갓 두릅 야채 튀김, 단호박 주꾸미 볶음 등은 봄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다. 또 봄동 겉절이나 메밀 전병 등 반가운 우리 음식들은 또 다른 별미이다. 이비스 스타일 닭강정과 토시살 구이는 디너 뷔페 이용 시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맥주 및 와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여기에 점심 뷔페에는 인삼 돼지 수육을, 저녁에는 양갈비 구이와 자숙 새우, 붉평치를 추가로 내어 내니 더욱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디저트로는 산뜻하게 혀끝을 자극하는 산딸기 무스와 부드러운 녹차 마들렌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입가심에 좋다. 특히 디너 뷔페 이용 시 클라우드 생맥주나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전통차 프로모션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투톤라운지에서는 기력보충에 좋은 다양한 전통차를 판매한다. 배 도라지차, 경산 대추차, 레몬 생강차, 인삼 쌍화차, 고흥 유자차 총 5종을 판매해 입맛과 몸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배 도라지차는 기관지, 호흡기에 좋으며 배와 도라지 모두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 경산 대추차는 일조량이 좋은 경산지방에서 나는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친환경 대추를 사용하여 향긋하고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대추는 양기를 채워주며 피부에 영양을 주어 혈색이 돌게 하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레몬 생강차는 향기로운 맛과 향뿐 아니라, 소화를 돕고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및 호흡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인삼 쌍화차, 고흥 유자차 등 건강에 좋은 각종 차를 선보인다. 전통차 주문 시 모나카를 증정한다.

 

롯데호텔, ‘화이트데이 버블 케이크출시

 


롯데호텔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과 달콤한 시간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화이트데이 버블 케이크를 오는 311일부터 14일까지 선보인다. 독일 IKA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나성주 제과기능장이 업계 최초로 버블 몰드를 이용해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버블 케이크는 몽글몽글한 연애 감성을 표현하기 좋은 뭉게구름 모양의 딸기 이보아르 초콜릿 케이크이다.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발로나의 딸기 초콜릿과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을 믹스하여 화이트 무스를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단면을 자르면 층층으로 볼 수 있는 망고패션후르츠 퓨레, 산딸기 퓨레가 상큼함으로 눈을 사로잡고 화이트 스펀지 무스의 달콤함과 부드럽게 어우러진 아몬드 크럼블의 고소한 식감이 입 밖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한다. 또한 케이크 위쪽 장식인 LOVE 초콜릿은 로버트 인디애나 작가의 조형물 'LOVE'를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특별히 제작된 앙증맞은 테디베어 몰드가 로맨틱한 화이트데이의 여심을 사로잡는다. 이와 더불어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4일간 사랑 받았던 4종의 케이크(화이트데이 로즈, 화이트데이 하트, 화이트데이 슈가플라워, 화이트데이 슈가크래프트 등)화이트라고 이름을 바꾸어 케이크팝, 머랭쿠키와 함께 재판매 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봄 맞이 조식패키지 선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오는 531일까지 호텔을 둘러싼 남산에 찾아온 봄기운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 맞이 조식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테라스 조식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신선한 봄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테라스 조식은 취향에 따라 한식, 건강식, 아메리칸, 컨티넨탈 세트 메뉴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 수영장, 24시간 체육관, 무료 와이파이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웹사이트 전용 프로모션 진행



파크 하얏트 서울은 3월 한 달간 공식 웹사이트 전용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웹사이트를 통해 하얏트 월드 회원 전용 요금 또는 베드 앤 브랙퍼스트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들에게 룸서비스 메뉴 30%할인 혜택과 이탈리안 애피타이저인 모둠 안티파스티 한 세트를 제공한다. 호텔 밖으로 외출할 필요 없이 객실에서 수준 높은 요리를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의 공통혜택으로 나무, 화강암 등의 자연 소재로 꾸며진 세련된 인테리어의 객실에서 1박과 수영장 및 피트니스 스튜디오 이용, 무료 주차 및 발렛 파킹 서비스 혜택도 포함한다. 예약과 투숙 기간 모두 229일부터 331일까지로 동일하다.

 

파라다이스그룹, 새 홍보 모델로 배우 이병헌 선정

 


파라다이스그룹은 한류 스타 이병헌을 모델로 내세워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파라다이스시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월드 스타 이병헌은 할리우드뿐만 아니라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폭넓은 연기를 펼치고 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남산의 부장들’, ‘백두산에서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명연기를 선보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병헌은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서울·인천·부산·제주에서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 외국인 전용 카지노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오는 4월에는 이병헌과 함께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연출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스위트 로맨스 스파패키지 선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내 위치한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는 스위트 로맨스 스파패키지를 331일까지 선보인다. 연인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스파 패키지는 150분 구성으로 원형 나무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워 장미 꽃잎을 띄운 채 휴식의 시간을 가지는 프라이빗 스파를 비롯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발리니스 바디 마사지,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어 주는 애플 그린티 바디 스크럽, 핸드 앤 풋 트리트먼트로 구성된다. 발리니스 바디 마사지는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의 압을 이용해 누르고 쓰다듬는 요법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애플 그린티 바디 스크럽과 핸드 앤 풋 트리트먼트는 건조한 날씨에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스위트 로맨스 스파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반얀트리 스파의 아이 필로우 2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사면 받을 수 있을까
[KJtimes=견재수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이 정·재계 화두로 떠올랐다. 각계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사면 건의와 탄원 등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어서다. 실제 지난 4월 16일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회합 시 이 부회장에 대한 사면을 건의했다. 이에 앞서 4월 12일 조계종 등 불교계의 탄원서, 2월과 4월 15일 오규석 기장군수의 사면요청 호소문,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의 사면 찬성 의견 등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법조계에 따르면 일반사면의 경우 해당 범죄를 저지른 자의 형의 실효 또는 공소권이 소멸되는 것으로 죄를 범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형 선고의 이력 상실 및 공소제기 시 면소 사유로 작용되는데 국회의 동의가 필요하다. 반면 특별사면의 경우 형이 확정된 특정인에 대해 형의 집행을 면제하는 제도로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다. 또 가석방의 경우 모범수 등에 대해 형기의 3분의 1이 지난 경우 행정처분에 의해 미리 석방하는 제도를 말한다. 그러면 이 부회장의 사면 가능성은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을까. 26일 재계와 정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의 국회 동의가 필요한 일반사면은 가능성이 희박한 반면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