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 IT/게임

LG전자, 해외 곳곳서 주민과 함께 사회공헌 펼쳐

[KJtimes=김승훈 기자]LG전자가 해외 곳곳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색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9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콰줄루나탈주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문제해결을 주제로 우수 아이디어를 낸 주민들을 ‘LG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남아공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 바 있다.

이날 선정식에는 LG 앰버서더로 선정된 주민들을 비롯해 LG전자 강진국 남아공법인장, 희망친구 기아대책 이주희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업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LG 앰버서더는 스스로 발굴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LG전자와 함께 지역 내 교육, 위생 등을 개선하거나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다. 올해는 남아공에서 중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컴퓨터교육과 미취업 주민들의 자립을 위한 농업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활동은 2017년부터 LG전자가 취약 계층의 자립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해온 ‘LG 앰버서더 챌린지 (LG Ambassador Challenge)’ 사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올 상반기까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방글라데시, 페루, 케냐, 필리핀, 남아공, 가나 등 6개 국가에서 사업을 펼치며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LG 앰버서더 챌린지사업을 더 많은 국가로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Life’s Good with LG’를 사회공헌 슬로건으로 삼고 사회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②] 빨래방·오디오북 명과 암
[KJtimes=김승훈 기자]“소유에서 공유로 시대정신이 바뀌고 있다. 특히 IT 발달로 소유보다 더 편리한 공유의 시대가 오고 있다. 기존의 사회가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으로 인한 소유의 시대였다면 미래는 재화와 서비스를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는 공유의 시대가 될 것이다.” 공유경제제연구소 이계원 대표는 지난달 25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1 제1회 공유경제 학교’ 초청 강연에서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공유경제의 현주소와 미래를 이 같이 전망했다. 이 대표는 요즘 핫한 공유경제의 사례로 ‘빨래방’과 ‘오디오북’ 시장의 현 상황과 향후 진화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저는 집에 세탁기나 건조기가 있지만 운동화를 빨기 위해 빨래방을 이용한다”고 운을 뗀 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가구는 30%를 넘어섰다. 이들의 상당수는 좁은 원룸에서 사는데 집도 좁은데 세탁기, 건조기 같은 빨래 용품들이 다 갖추기에는 공간이 좁다”고 1인가구의 애로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요즘 의류 관련 가전제품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세탁기하나면 충분했는데 건조기, 의류를 관리 할 수 있는 드레스에 신발 관리하는 슈드레스까지 등장했다”며 “이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옵티머스 사태 책임은 안 지고 연임만 욕심”
[Kjtimes=정소영 기자]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NH투자증권지부가“정영채NH투자증권사장이옵티머스사태에대한책임은지지않고연임만욕심낸다”며사퇴를촉구했다. 노조는지난19일오전11시서울농협중앙회앞에서기자회견을열고“옵티머스사태에책임은지지않고연임만욕심내는사장을신뢰할수없다”며“정사장은4000억원의손실을끼친책임을스스로짊어지고조직을위해결단을내려야마땅하다”고주장했다. 노조는“옵티머스펀드를회사에소개한사람이정사장이었다. 이러한사실은판매직원과펀드에가입한고객들을경악하게했고, NH투자증권의이미지는증권업계바닥까지추락했다”면서“고객의판매직원에대한신뢰는의심받았으며이로인해수많은감사와검찰의조사까지받게됐다”고지적했다. 당시정부보증공사채수익률이1.8% 수준이었는데옵티머스펀드는3%를보장한것으로알려졌다. 노조는“최근보도에따르면NH투자증권차기사장으로정사장의연임이야기가나오고있다”며“검찰조사결과, 정사장은무혐의를받았다며본인의SNS에당당히글을올리며홍보하고있다. 그리고언론에서는이제정사장의잘못이아니니연임될것이라는기사를올리고있다”고비판했다. 앞서지난해10월국민의힘안병길의원(부산서·동구)은NH투자증권국정감사에서정사장에게연임의사를묻자“연임생각이없다”고답했다. 노조에따르면최근NH투자증권노동조합은조합원들을대상으로정사



[증권가풍향계]‘반도체·전기전자·부동산업종’…반등 일궈낼까
[KJtimes=김봄내 기자]미국 뉴욕 증시 나스닥지수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국내 증시도 출렁거리는 모양새다. 이런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이번 주가 분수령이라며 코스피의 낙폭은 상대적으로 작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현재 전문가들이 꼽는 나스닥 급락 원인은 크게 세 가지다. 예컨대 통화 긴축과 러시아의 지정학적 위험, 실적시즌 전망치 하향 우려 등이 그것이다. 이에 따라 민감도가 높은 반도체·전기전자·부동산업종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4일 유진투자증권은 반도체업종에 대해 최근 집계되는 데이터를 볼 때 상반기 하락폭은 굉장히 완만한 수준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을 내놨다. 그러면서 코로나 이후 지속된 유동성 확대의 종료를 넘어 유동성 축소 우려가 커지면서 하반기 소비 및 자산 가격에 대한 전망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진투자증권은 단기 데이터는 예상보다 양호하나 하반기 전망은 불확실성이 더 커진 상황으로 이 같은 매크로 역풍을 온전히 피해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한 실적 가시성이 양호하고 밸류에이션 우려도 크지 않은 한국 반도체 섹터가 상대적으로는 안전한 선택지가 될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