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이기범 기자] 롯데푸드(대표이영호)가 식품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마케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푸드는 11일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디자인전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12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라면 재학여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을 원하는 대학생은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cafe.lottefoods.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보내면 된다.
히든서포터즈는 롯데푸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마케팅 교육을 받게 되며, 온라인 마케팅 미션, 팀별 경쟁PT를 통해 실제 프로모션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온라인 관고나 프로모션 등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어 마케터를 꿈꾸는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히든서포터즈에게는 롯데푸드 제품은 물론 명함, 인증서,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기존 참여자들은 요리 컨텐츠, UCC, 프로모션 등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좋은 성과를 보여왔다"며, "미래 식품업계를 주도해 나갈 예비 마케터들에게 성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롯데푸드는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1~15세 자녀를 둔 주부 파워블로거다. 그린스푼은 온라인 마케팅 위주로 활동하게 되며, 봉사활동과 같은 오프라인 활동도 실시한다.
선발된 주부에게는 활동비와 롯데푸드 제품이 제공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포상도 이루어진다. 그린스푼 활동을 희망하는 주부는 오는 23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된다.
히든서포터즈와 그린스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푸드 블로그(blog.lottefoods.co.kr) 및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cafe.lottefood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