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야외활동하기 좋은 가을 날씨에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다양한 자전거 안전용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은 최근 전기자전거 활성화에 따라 일반자전거까지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헬멧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Qoo10닷컴 남성&스포츠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에 랭크된 ‘샤오미 Smart4u 스마트헬멧’은 제품 뒷부분에 LED 안전등이 부착돼 있어 주위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불빛이 조절되는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 클릭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고 2시간만 충전하면 2주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
라이딩 중 햇빛과 벌레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고글 제품의 인기도 높다. ‘CoolChange 자전거 고글’은 고성능 흐림방지 렌즈 및 비구면 렌즈 층을 활용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RockBros 자전거 선글라스’는 1쌍의 편광 렌즈와 4쌍의 원렌즈를 비롯해 케이스와 안경줄까지 갖췄다.
안전 라이딩의 필수품인 전조등, 후미등도 인기다. ‘WASAWE 자전거 라이트’는 최대 200미터 거리까지 불빛이 도달하는 전조등 제품으로 홀더를 활용해 자전거 손잡이에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다. ‘LED 충전식 안전 후미등’은 제품 뒷부분 실리콘 걸이를 통해 안장 밑 시트포스트에 장착이 가능하며 안장가방이나 배낭 등에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심야 라이딩 중 멋스럽게 보일 수 있는 휠라이트 제품도 Qoo10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전거 부메랑 LED 휠라이트’는 자전거 바퀴 스포크에 장착해 바퀴가 회전하면 원형으로 화려한 빛을 내는 제품이다. 불빛의 면적이 넓어 야간 라이딩시 자신의 위치를 쉽게 노출해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11번가에서는 빠른 페달링 중 미끄러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자전거 슈즈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SIDI MTB 신발’은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한 제품으로, 굽이 울퉁불퉁해 페달을 밟아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 신발을 페달에 고정시킬 수 있게 하는 전용 페달과 클릿을 함께 구매해 사용하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산틱 평페달 신발’은 통기성이 좋고 미끄럼 방지 밑창을 활용해 클릿슈즈가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전문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옥션에서는 아동을 위한 안전 용품들이 눈에 띈다. ‘사반더 자전거헬멧’은 사이즈에 따라 성인 뿐만 아니라 미취학아동, 아동들이 착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헬멧에 고글이 함께 부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Qoo10 관계자는 “라이딩 중 사고가 날 경우 큰 부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며 “주, 야간 상황에 맞는 용품을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사고 발생 확률을 낮추고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