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유병철 기자] 6월 3일 발매될 음악그룹 놀이터의 우리 태교 음반 ‘품’이 발매 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아기들에게 들려줄 행복하고 따뜻한 음악, 엄마, 아빠도 함께 감동할 수 있는 태교 음악으로 구성된 앨범 ‘품’은 이제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전통 음악과 스탠다드 외국곡 등 23곡이 이루어진 2CD 구성으로 턱 없이 부족한 우리 태교 앨범 시장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영상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가 제작, 많은 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모래를 활용한 샌드 아트 뮤직비디오로 민정기님의 글과 배우 이재용님의 나래이션이 어우러진 창작곡 ‘사랑하는 우리 아가’는 스토리가 살아 있는 생생한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엄마와 아빠가 아기와의 만남을 고대하는 모습, 그리고 소망하는 바를 아름드리 큰 나무의 모습으로 표현하며,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장면장면은 보는 이의 감동과 탄성의 기쁨을 더해주고 있다.
창작곡을 비롯하여 전통음악 중심으로 구성된 태교 앨범 ‘품’은 포대기를 비롯한, 산후 조리원 등 우리만의 육아법이 세계 속에서 인정 받고 있는 점을 주목하여 이제는 우리만의 태교 음악의 우수성을 알릴 필요성을 깨닫고 음악 그룹 놀이터가 직접 제작에 착수한 앨범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인 끝에 세상에 내 놓게 된 앨범 ‘품’은 우리 전통 음악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웰메이드 태교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세계 속 우리 태교 문화를 알리기 위한 신호탄으로 태교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감지한 산모들의 발 빠른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엄마들의 목마름을 해소시켜 줄 태교 앨범 ‘품’을 제작한 놀이터는 2008년 KBS 국악대상연주 단체부문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아 온 음악 그룹으로 매 음반마다 전통 음악을 현대화하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의미 있는 순간들과 느낌들, 삶의 소중한 기억들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따뜻하고 편안한 공연을 만들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