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유병철 기자] SK네트웍스(주)워커힐은 지난 14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홍콩 폴리테크 대학교와 ‘Hospitality 산업의 인재 육성 및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홍콩 폴리테크 대학교의 호텔관광 경영학부는 UN 세계 관광 기구 인증 교육기관으로 글로벌 Hospitality & Tourism 교육 프로그램 평가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학교와 호텔이 양립하는 차별화된 학습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론과 현장을 접목한 연구와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워커힐이 글로벌 Hospitality 교육 및 연구의 중심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서 우수한 Hospitality 산업의 인재 육성 및 상호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워커힐은 본 협약식을 시작으로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유명 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내부 역량 강화는 물론, 국내/외 Hospitality 산업의 진출을 꿈꾸는 우수 인력을 육성하고자 한다. 또한 워커힐 구성원에게 다양한 글로벌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연구 및 혁신을 지속하여 그 노하우를 산업 전반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